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06.20 15:45
이재준 수원시장(오른쪽)과 이도훈 동진산업 대표(가운데) 등이 전달식 후 함께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이재준 수원시장(오른쪽)과 이도훈 동진산업 대표(가운데) 등이 전달식 후 함께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동진산업이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써 달라"며 수원시장학재단에 1000만원을 기탁했다.

이도훈 동진산업 대표는 지난 19일 수원시청을 방문해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동진산업은 이번 기부를 포함해 2006년부터 7회에 걸쳐 총 6200만원을 기탁했다. 수원시장학재단은 2006년 4월 설립된 수원시 출연기관으로 우수한 지역인재를 발굴·양성하기 위한 장학금 지원사업을 하고 있다. 매년 상·하반기에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중소기업 수출역량 강화사업 참여기업 모집

수원시가 7월 14일까지 '2023 수원시 중소기업 수출역량 강화사업'에 참여할 15개 창업·중소제조업체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주요 수출 대상국 바이어(구매자) 발굴·최신정보 조사 지원(10개 업체)', '북미 언론매체 통한 중소기업 제품 현지 수출 홍보(PR)(5개 업체)'다. 수원시는 바이어 조사 지원 분야에 선정된 업체에 중동, 유럽(영국·독일), 동남아(베트남·싱가포르), 중앙아시아(카자흐스탄) 등 주요 수출 대상국 바이어의 교역제품 동향정보, 재무 정보, 전자우편 주소 등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수출 PR 분야에 선정된 기업에는 북미 언론매체를 통해 기업 제품을 알릴 기회가 주어진다.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공공청사 공사장 안전점검

수원시가 여름철 자연 재난에 대비해 공공건축물 신축현장 3개소를 대상으로 안전 점검을 했다.

수원시는 '자연재해 특별점검 기간'(6월 12~23일)을 운영하며 실‧국‧소‧구청별로 점검반을 구성해 재해우려시설에 대한 사전점검을 벌이고 있다. 지난 14일에는 도시개발국장, 시설공사과장, 담당 공사관리관 등으로 구성된 점검반이 수원시의회청사‧수원문화시설‧영통3동행정복지센터 신축 현장 등 3개소를 찾아가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특별점검기간까지 공공건축물 공사 현장을 수시로 점검하고 혹서기, 장마철에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발견하면 즉시 조치해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예방할 예정이다.

'정신응급대응 실무협의회' 개최

수원시장안구보건소가 20일 보건소 어울마당에서 '수원시 정신응급대응 실무협의체' 회의를 열고, 지역사회 정신건강 대응체계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실무협의체는 위원장인 성낙훈 장안구보건소장을 비롯해 수원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자살예방센터·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등 정신건강 전문기관, 수원 중부·서부·남부 경찰서, 수원소방서·남부소방서 재난대응과, 아주편한병원·아주다남병원·하남병원·서수원병원·수원중안병원 관계자 등 18명으로 구성됐다. 실무협의체 위원들은 위기대응 현황과 추진체계를 점검하고 위기대응 문제점의 발굴·개선방안을 논의했다. 지역 내 응급·행정입원 현황을 공유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