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3.06.27 14:25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 메콩벨트 허브를 잇다’ 주제 연설 예정

최대호 안양시장이 제24회 세계 코리아 포럼 참석을 위해 27일 라오스로 출국하며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양시)
최대호 안양시장이 제24회 세계 코리아 포럼 참석을 위해 27일 라오스로 출국하며 인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안양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이 라오스에서 열리는 '제24회 세계 코리아 포럼'에 참석하기 위해 27일 출국했다.

최 시장은 출국에 앞서 "코로나19 이후 어려움을 겪는 관내 기업들의 새로운 돌파구로서 동남아 및 인도양으로 진출하는 핵심루트인 메콩벨트 지역을 개척할 필요가 있다"며 "출장을 통해 전 세계에 안양시와 관내 기업들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해외 시장 판로를 확보할 방법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메콩벨트는 메콩강 유역의 5개국(태국·미얀마·라오스·캄보디아·베트남)을 의미한다.

안양시에 따르면, 최 시장은 오는 29일부터 5박7일간 열리는 포럼 참석 및 라오스 국립상공회의소, 주라오스 한국대사관, KOTRA 비엔티안 무역관 등 방문한다. 최 시장은 포럼에서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 메콩벨트 허브를 잇다'를 주제로 연설한다.  KOTRA 비엔티엔 무역관에서는 관내 기업의 라오스를 발판으로 동남아시아 지역 진출을 위한 전략을 모색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시의 역할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