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3.06.28 10:28
노스카나인 트러블 바디워시, 미스트2 (사진제공=동아제약)
노스카나인 트러블 바디워시, 미스트2 (사진제공=동아제약)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에는 얼굴 뿐만 아니라 몸도 햇볕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꼼꼼한 바디 피부 관리가 중요하다.

빨리 찾아온 여름 날씨와 코로나19의 엔데믹 전환으로 늘어난 해외 여행 수요가 맞물리며 여름철 바디 케어 용품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여름철 과도하게 분비되는 유분과 피지로 인해 유발되는 바디 트러블과 '등드름'과 '가드름'이 고민인 이들에게는 이른 더위와 바캉스가 마냥 달갑지 만은 않다.

본격적인 여름을 대비하기 위한 트러블 바디 케어 관리법을 소개한다.

가장 기본적인 샤워 습관을 제대로 길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헤어 린스, 트리트먼트 후 몸에 남은 잔여물을 깨끗하게 씻어내야 한다. 헤어 제품은 머리결을 가꾸는 데는 효과적이지만 피부에 남은 잔여물을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야기하기 때문에 샴푸 후 바디 순으로 세정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샤워도구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일 사용하는 샤워볼, 타월은 화장실의 습한 환경에 그대로 방치되어 있기 때문에 세균이 빠르게 번식할 수 있다. 교체 주기도 한 달로 가져가는 것이 좋다.

바디 트러블의 원인을 먼저 케어 한 후 진정과 색소 침착까지 개선해줄 수 있는 적절한 바디 용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식약처에서 인정한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제품을 사용해 여드름피부 완화 효과를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식약처에서 고시한 해당 기능성 제품의 주요 성분은 살리실산으로 각질과 노폐물을케어하여 트러블 피부 소비자들이라면 익숙한 성분일 것이다.

동아제약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파티온 노스카나인 트러블 바디워시는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제품으로 여드름성 피부 완화에 효능이 있는 제품이다. 임상 연구센터를 통해 유분 개선 및 피지 개선 테스트를 완료해 2주 사용 시 유분 및 과잉 피지가 개선됐으며, 한 번 사용으로 항균 99.60% 감소된 결과를 도출했다.

트러블을 진정시켰다면 등 피부에 남은 잡티, 색소침착도 꼼꼼히 관리해야 한다.

노스카나인 트러블 바디 미스트는 나이아신아마이드와 트라넥사믹애씨드 성분설계로 색소침착 완화에 시너지를 높인다. 임상 연구센터를 통해 외부 자극에 의해 자극된 피부 진정, 잡티에 대한 인체적용 테스트를 완료해 2주 사용 시 잡티 흔적 15% 개선됐으며, 피부 피지량이 43% 감소한 결과를 도출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