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3.07.04 10:00

박대출 "궁예 관심법이라도 익혔나…외교적 무지 행태 중단하길"

윤재옥(가운데)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윤재옥(가운데)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뉴스1)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해 비판하는 입장을 고수하자 국민의힘의 4일 "중세시대 종교재판의 맹목적 세계관"이라며 "어민, 수산물 상인이 다 죽더라도 대선불복 심리에 불을 지펴 총선에 이용하겠다는 민주당의 악의적 선동정치"라고 질타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오염수 방류 관련 IAEA(국제원자력기구) 최종보고서가 주중 혹은 이르면 오늘 발표될 예정"이라며 "지금까지 민주당 행태를 보았을 때 IAEA 최종보고서 발표 이후가 더 걱정된다"고 피력했다.

윤 원내대표는 또 "지난 주말 집회에서 IAEA를 믿지 못하겠다는 규탄 목소리가 가득했고, IAEA를 해체해야 한다는 비상식적 주장까지 나왔다고 한다. 최종 보고서를 보기도 전에 결론을 내려놓은 것"이라며 "마치 지동설을 주장했던 갈릴레이에게 유죄를 선고했던 중세 종교재판의 맹목적 세계관을 보는 것 같다"고 성토했다.

특히 "민주당은 오염수 방류를 반대하면서 정권퇴진을 외치고 여기에 민주노총까지 파업으로 가담하는 것은 야권의 목적이 대선불복에 있음을 명확히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윤 원내대표는 "정부와 여당은 IAEA 최종보고서를 토대로 우리 연안 및 수산자원에 미칠 영향에 대해 철저하게 분석할 것"이라며 "국민들께서 안심하시도록 필요한 안전조치를 모두 취해나갈 것을 약속한다. 10년이고 100년이고 국민이 안심할 때까지 후쿠시마 수산물 수입을 금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민주당은 국익 자해행위를 중단하기 바란다"며 "IAEA검증 결과를 믿지 못하겠으니 UN 총회에 오염수 문제를 회부하겠다는 민주당 주장은 국제기구의 과학적 검증 결과를 믿지 않겠다는 것이며 전 세계에 국가망신을 시키겠다는 것"이라고 쏘아붙였다.

아울러 "민주당은 궁예의 관심법이라도 익혔나, 아니면 타임머신을 타고 미래라도 다녀왔느냐"며 "IAEA보고서가 나오기 전부터 믿을 수 없다며 무조건 반대를 외치는 외교적 무지를 드러내는 행태를 중단하길 바란다"고 규탄했다.

또한 "우리 국민이 불안해하는 수산물이 절대 밥상에 올라가는 일은 없을 것임을 정부·여당에 재차 강조한다"고 말을 맺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