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7.10 12:14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10일 금융권은 신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청년들의 생활 안정자금 지원을 위한 '청년도약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SC제일은행은 수시입출식 상품인 '제일EZ통장'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토스뱅크가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를 시작했다. 광주은행은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서비스가  탑재된 K-그린카드 V2를 내놨다.

(사진제공=우리은행)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연 5% 금리 '청년도약대출' 출시

우리은행은 지난달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위한 '청년도약계좌' 출시에 이어 청년들의 생활 안정자금 지원을 위한 '청년도약대출' 상품을 출시했다. 

청년도약대출은 저소득 청년을 대상으로 5000억 규모로 지원된다. 

가입 대상은 만 34세 이하 청년으로 연소득 4000만원 이하 3개월 이상 재직한 급여 생활자이다. 연 5.0%의 확정금리로 제공해 청년층의 금융부담을 대폭 완화했다. 

신용등급별로 대출 한도가 부여되고 1인당 최대 500만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 우리WON뱅킹에서만 신청 가능하며 상환 방식은 1년 만기 일시상환이다.

우리은행은 대출을 실행하는 고객 중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1만원 제공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출이 실행되면 조건 없이 자동 응모되며 오는 9월 20일 우리WON뱅킹 쿠폰함을 통해 당첨자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또 8월 31일까지 대출을 실행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대출이자 지원금 5만원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SC제일은행)
(사진제공=SC제일은행)

◆SC제일은행 '제일EZ통장' 가입 이벤트

SC제일은행은 첫 거래 고객일 경우 하루만 맡겨도 최고 연 3.6%(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는 수시입출식 상품인 '제일EZ통장'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제일EZ통장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제일EZ통장을 개설하고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다음달 31일 기준 통장 잔액 100만원마다 1회씩 당첨 기회가 추가돼 높은 금액의 잔액을 유지하면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1등(1명)에게는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100만원을, 2등(3명)에게는 상품권 50만원을, 3등(10명)에게는 상품권 10만원을, 4등(100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매를 각각 증정한다.

파킹통장인 제일EZ 통장은 일별 잔액에 대해 2.6%의 기본금리를 제공하며 SC제일은행과 처음 거래하는 고객에게는 별도의 조건이나 금액 제한 없이 1.0%포인트의 추가 우대금리를 계좌 개설일로부터 6개월 간 적용한다. 

또 인터넷·모바일뱅킹 이체 수수료, 타행자동화기기 인출 수수료(월 10회), 영업시간 외 자동화기기 인출 수수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를 면제해준다.

(사진제공=토스뱅크)
(사진제공=토스뱅크)

◆토스뱅크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 출시

토스뱅크가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를 시작했다. 코스피,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앞둔 공모주의 청약 일정 확인부터 실제 청약까지 가능한 서비스다. 고객들은 자신이 원하는 공모주의 희망 가격, 경쟁률 등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토스뱅크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는 제휴 증권사의 계좌개설은 물론 모바일 웹을 통해 바로 청약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기존에 고객들은 공모주 청약을 위해 증권사 앱을 다운로드 받아 공모주 청약을 위한 경로를 직접 찾아 들어갔어야 했다.

이에 토스뱅크는 한국투자증권과의 제휴를 통해 증권계좌 개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한국투자증권이 주간사인 공모주 청약은 토스뱅크에서 한국투자증권의 모바일 웹을 통해 청약까지 바로 진행할 수 있게 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공모주 청약 일정 서비스에서는 현재 청약 중인 공모주는 물론 3일 이내 청약을 앞둔 공모주, 앞으로 다가오는 공모주 등의 정보를 제공하며, 상장 완료한 공모주의 공모가 대비 시초가 수익률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청약을 희망하는 기업 클릭 시 청약일과 주식 배정 및 환불일, 상장 매매 시작 등 기본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청약 경쟁률까지 확인할 수 있다. 

토스뱅크가 안내해주는 청약 경쟁률은 두 가지다. 기관 수요예측 결과와 청약 시작 후 각 증권사에서 고객들이 얼마나 청약에 참여하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청약 경쟁률을 실시간으로 제공해 고객은 이를 통해 얼마나 인기가 있는 공모주인지 판단할 수 있다.

토스뱅크 고객은 청약 일정을 놓치지 않게 알림도 받을 수 있다. 

(사진제공=광주은행)
(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 'K-그린카드V2' 출시…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서비스 탑재

광주은행은 최근 저탄소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K-그린카드 V2를 출시했다.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알뜰교통카드 플러스 서비스'가 탑재된 'K-그린카드 V2'는 대중교통 이용 시 이동거리(보행·자전거 등)만큼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지원 조건은 알뜰 교통카드 앱을 설치한 뒤 집에서 출발하기 전 출발 버튼을 클릭 후 대중교통 승·하차 시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고, 대중교통 하차 후 도보 또는 자전거를 이용해 목적지에 도착한 후 도착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보행·자전거 등 이동거리는 대중교통 1회 이용 시 최대 800m까지 인정되며 이동거리에 비례해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한 달에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적립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일리지는 월 최대 60회까지로 최저 250원 혜택 적용 시 매월 1만5000원의 교통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 에코머니 제휴가맹점 및 친환경제품 이용 시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 전국 지자체 공공시설 무료입장 또는 할인, 녹색소비(친환경제품) 에코머니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그린서비스'가 제공된다. 적립된 에코머니는 현금 캐시백, 친환경 기부, 녹색매장 상품권 교환 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