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차진형 기자
  • 입력 2023.07.12 14:55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12일 은행권은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우리은행은 다문화 부부를 위한 웨딩데이를 개최했고, 광주은행은 노인복지시설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대접했다. 대구은행은 금융소외계층의 채무감면 프로그램을 전개하며 신용회복 기회를 제공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우리은행 본점 비전홀에서 다문화 부부 10쌍의 결혼식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우리금융지주)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우리은행 본점 비전홀에서 다문화 부부 10쌍의 결혼식을 진행했다. (사진제공=우리금융지주)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 부부 위한 '제12회 웨딩데이' 개최

우리금융지주의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4개국, 10쌍의 다문화 부부가 참여한 '웨딩데이'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2013년 처음 시작해 올해 12번째를 맞이한 웨딩데이는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 부부에게 결혼식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현재까지 총 120쌍의 부부가 결혼식을 올렸다.

또한 결혼식 지원뿐만 아니라 웨딩촬영, 가족여행과 더불어 의사소통법 등 맞춤형 부부교육을 제공해 안정적이고 행복한 부부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결혼식에는 총 10쌍의 신혼부부와 해외 거주가족 등 400여 명이 참석했고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과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가 축가를 통해 부부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주현민(한국), 타미(베트남) 부부는 "사정상 결혼식을 하지 못해 셀프 커플 사진을 찍으며 아쉬움을 달랬었다"며 "우리웨딩데이 덕분에 결혼식을 올리게 돼 기쁘고, 많은 분들에게 축하와 응원을 받은 만큼 행복한 가정을 꾸리겠다"고 말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웨딩데이가 다문화부부와 가족 모두에게 행복한 출발이 됐으면 좋겠다"며 "다문화가족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조곡무료급식소에서 배식 봉사활동에 참여해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대접했다. (사진제공=광주은행)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조곡무료급식소에서 배식 봉사활동에 참여해 어르신들에게 삼계탕을 대접했다. (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 초복 맞이 배식 봉사활동 펼쳐

광주은행은 전남 순천시 조곡동에 위치한 조곡무료급식소에서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고병일 광주은행장과 임직원 20여명이 참여했으며 정병희 순천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들도 동참했다. 이들은 노인복지시설에서 어르신들에게 전복삼계탕 200인분을 대접했다.

삼계탕 배식 후에는 떡과 주전부리, 부채 등을 전달하며 무더위를 잘 이겨내시라는 인사와 함께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했다.

삼계탕 배식 봉사활동에 직접 나선 고병일 광주은행장은 "무더위에 취약한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라며 정성스럽게 준비한 이번 배식 봉사활동이 어르신들에게 큰 위로와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 지역의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나눔 봉사의 기업문화를 지역사회에 전파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매년 여름철 광주, 목포, 순천 등 각 지역의 노인복지시설을 찾아 지역 어르신에게 보양식을 대접하는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또한 어르신전용점포로 빛고을건강타운·오치동·학동출장소를 운영하고 노인복지시설을 방문해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교육을 실시하는 등 고령층 고객을 배려하는 포용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사진제공=DGB대구은행)
(사진제공=DGB대구은행)

◆대구은행 'DGB희망나눔 채무감면' 프로그램 시행

대구은행은 금융소외계층 채무조정을 통한 회생기회 부여를 위해 'DGB희망나눔 채무감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채무감면 프로그램은 오는 12월까지 6개월 동안 실시되며 금융기관 최고 수준의 채무감면율을 적용한다.

장기간 대출을 연체한 고객들의 다양한 특성을 반영한 탄력적 감면율(50~90%)을 적용하는 한편, 최장 5년의 장기분할납부 및 성실 상환 인센티브 부여 등 다양한 상환부담 경감으로 채무 감면 혜택을 진행한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서민과 중소기업, 더불어 금융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대구은행은 다방면의 신용회복지원 서비스 추진으로 서민금융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