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조영은 기자
  • 입력 2023.07.13 09:43
'악귀' 7화, 8화 스틸 이미지. (사진제공= 스튜디오S, BA 엔터테인먼트)
'악귀' 7화, 8화 스틸 이미지. (사진제공= 스튜디오S, BA 엔터테인먼트)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SBS 금토드라마 ‘악귀’에 최강 씬스틸러 조현철과 트리플 천만배우 최귀화가 뜬다.

제작진은 “조현철과 최귀화가 각각 점쟁이와 전직 형사 출신의 탐정 역을 맡아 특별 출연 그 이상의 미친 연기력을 선보인다”고 밝히며 두 배우의 스틸컷을 13일 공개했다.

조현철은 오는 14일 방송되는 7회에 ‘점쟁이’로 출연한다. 사전 공개된 예고 영상에도 깜짝 등장한 그는 해상(오정세)이 건넨 붉은 댕기를 알아본 듯 “혹시 그거 아닌가요? 태자귀?”라고 물어 의문을 자아냈다. 붉은 댕기는 해상이 찾고 있는 다섯 개의 물건 중 하나로 염매를 당해 태자귀가 된 ‘이목단’의 것으로 추정되고 있는 물건이다. 해상이 왜 ‘점쟁이’를 찾아갔고 그는 어떤 사실을 알고 있는지 궁금증을 자극하는 대목이다.

영화 ‘부산행’, ‘택시운전사’, ‘범죄도시2’에 출연하며 ‘트리플 천만배우’로 등극한 최귀화는 오는 15일 방송되는 8회에서 전직 형사이자 현재는 탐정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 ‘천일만’ 역을 맡았다. 일만은 사고를 치고 해직된 문춘(김원해)의 후배로 전직 강력계 형사의 ‘짬’으로 문춘이 부탁한 단서를 찾아낼 예정이다.

‘악귀’는 지금까지 특별출연한 배우들의 강렬한 존재감으로 매회 화제를 모았다. 산영(김태리)의 아버지 강모 역을 맡아 첫 회의 강렬한 오프닝을 장식한 진선규는 악귀에 씐 두 얼굴까지 선보이며 서사의 중심에서 결정적 미스터리를 폭발시키는 등 맹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어떤 역할을 맡아도 압도적 연기를 펼치는 배우 김성규는 산영 모녀에게 사기를 친 보이스피싱범으로 첫 회에 등장, 악귀에 의해 목숨을 잃었다.

지난 방송에선 ‘모범택시’ 표예진이 살해된 인플루언서로 등장, ‘SBS 금토드라마 세계관의 확장’이라는 진풍경을 낳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