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3.07.19 13:59

“남북통일운동에 헌신한 문선명·한학자 총재의 업적을 널리 알리겠다”

송광석 한국협회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지난 15일 대구대교회를 방문, 대구경북권역 가정연합 목회자 부부 및 중심 신도 300여명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가정연합)
송광석 한국협회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지난 15일 대구대교회를 방문, 대구경북권역 가정연합 목회자 부부 및 중심 신도 300여명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가정연합)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지난 5월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이하 가정연합) 한국협회장으로 공식 취임한 송광석 한국협회장이 조직을 재정비하고 교회현장을 방문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가정연합 대구대교회는 송광석 협회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지난 15일 오전 대구대교회를 방문, 대구경북권역 가정연합 목회자 부부 및 중심 신도 300여 명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송 협회장은 참석자들과 신통일한국을 위해 ‘2023년 남은 6개월 총력 활동 승리’를 결의했으며, 교회 현장에서 목회자 및 신도들과의 직접 소통을 통해 심정적 일체와 협력체계를 다졌다. 

송 협회장은 ‘남북통일은 우리의 숙명’이란 주제의 특강을 통해 “분단된 조국을 하나로 만들고자 문선명·한학자 총재 양위분은 일생을 바치셨고, 우리는 그 뜻을 따라 통일운동에 헌신하고 있다”면서 “다가올 통일시대를 미리 준비하기 위해서 통일준비국민위원을 반드시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평생 남북통일과 세계평화를 위해 살아오신 총재 양위분의 생애와 업적은 놀라운 기적”이라면서 “목회자는 물론 식구들은 총재의 통일사상과 평화사상을 세상에 널리 알려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송광석 한국협회장은 경기대 정치대학원 북한학 박사로, 통일부 산하 사단법인 남북통일운동국민연합 중앙회장,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 공동의장, 통일교육협의회 상임의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등을 역임하면서 남북통일운동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