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7.25 11:22
케이뱅크 사옥. (사진제공=케이뱅크)
케이뱅크 사옥. (사진제공=케이뱅크)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케이뱅크가 아파트담보대출(아담대)의 대환대출 변동금리를 최대 0.38%포인트 인하, 최저 연 3%대로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케이뱅크는 이번 금리 인하로 아담대 대환대출 변동금리를 은행권 최저 수준으로 제공하며 고객 혜택을 최대화했다. 이날 기준 아담대 대환대출 변동금리는 연 3.80~5.76%다.

케이뱅크 아담대는 복잡한 우대금리 조건이 없이 모든 고객에게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거치기간 유무, 카드이용 실적, 급여이체 신청 등 까다로운 우대금리 조건 없이 최저금리 적용이 가능하다.

케이뱅크는 올 상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아담대 금리 혜택을 강화하면서 실수요자들의 대출이자 부담 경감에 힘썼다. 이 같은 결과로 올 상반기 아담대 가입고객 두 명 중 한 명은 연 3%대 금리로 대출을 실행했다.

상반기 아담대 가입자의 약 47%가 연 3%대 금리로 대출을 실행했으며, 연 4%대 금리까지 포함하면 아담대 실행 고객 전체의 약 98%가 3~4%대 금리를 받았다.

특히 아담대 신규취급액 중 대환대출이 약 절반을 차지해 많은 고객이 아담대 대환을 통해 기존 주택담보대출의 이자부담을 완화한 것으로 나타났다. 케이뱅크가 올 상반기 취급한 약 1조4000억원의 아파트담보대출 중 절반인 약 7000억원이 대환대출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코픽스 등 시장금리 상승에도 불구하고 대출금리를 내려 아담대 변동금리를 최저 연 3%대로 제공한다"며 "복잡한 우대금리 조건 없이 앱에 편리하게 은행권 최저 수준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