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7.25 11:46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25일 금융권은 다양한 신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적금 상품 금리우대쿠폰 등을 제공하는 '만 나이 하나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산은행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을 BC카드 페이북 앱의 마이태그와 연동해 고객별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부산은행 BC카드 마이태그' 서비스를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국민카드는 국내외 통산 15승을 기록한 최나연 골프 프로와 함께하는 고객 초청 골프 클래스를 열었다. 롯데카드가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한도 없는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Trip to 로카(트립 투 로카)' 카드를 출시했다.

(사진제공=하나은행)
(사진제공=하나은행)

◆하나은행 '만 나이 하나로' 이벤트…'내맘적금' 1%p 금리우대쿠폰 증정

​하나은행은 '만 나이 통일법' 시행에 맞춰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만 나이 하나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하나원큐를 이용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며 다시 찾은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쿠폰 2종을 제공한다.

먼저 만 나이 적용으로 다시 찾게 된 1년 동안 재테크를 할 수 있도록 저축금액, 만기일, 자동이체 구간까지 내 맘대로 디자인하는 신개념 적금인 '내맘적금' 상품의 금리를 1%포인트 더 받을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금리 우대 쿠폰 및 자동이체 우대 요건을 충족하면 최대 4.8%(세전, 1년)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다.

또 다시 찾은 시간을 의미있게 보내기 위해 해외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eSIM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유심사(USIMSA)와 협업해 제작한 eSIM 무료 이용권을 통해 아시아 국가에서 핸드폰 유심 교체없이 8일 동안 매일 500MB의 데이터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도 하나원큐에 로그인한 후 '만 나이 하나로' 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면 본인의 만 나이와 함께 다음 나이까지 남은 시간도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 또는 하나은행 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부산은행)
(사진제공=부산은행)

◆부산은행 '부산은행 BC카드 마이태그' 서비스 오픈

부산은행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을 BC카드 페이북 앱의 마이태그와 연동해 고객별 맞춤 혜택을 제공하는 '부산은행 BC카드 마이태그' 서비스를 오픈했다.

'부산은행 BC카드 마이태그'는 모바일뱅킹 내 카드메뉴 마이태그에서 고객이 원하는 카드 이벤트를 직접 태그하면 할인, 쿠폰 등 다양한 혜택을 카드 결제 시 자동으로 적용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부산은행 개인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기존 카드 상품 혜택 및 전월 이용실적과 상관없이 추가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은 마이태그 서비스 오픈기념으로 ▲학원, 마트 등 생활밀접 4개 업종 대상 '생활愛(애) 마이태그 이벤트' ▲항공, 특급호텔 등 여행 3개 업종 대상 '여행愛 마이태그 이벤트'를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각 업종별 1인 1회에 한해 제공하며 각 이벤트 적용기준에 맞춰 카드 결제 시 최대 10만2000원을 할인해 준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은행 모바일뱅킹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국민카드)
(사진제공=국민카드)

◆국민카드 '통산 15승' 최나연 프로와 함께하는 골프 클래스 실시

국민카드가 국내외 통산 15승을 기록한 최나연 프로와 함께하는 고객 초청 골프 클래스를 실시한다.

대상은 'KB국민 프리미엄 등급' 이상 개인 신용카드 회원 또는 '프라임(프리미엄, 노블)' 회원이다.

내달 2일까지 응모 후 KB국민 개인신용카드 이용금액 30만원 이상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21명에게 '클럽디 청담'에서 진행하는 최나연 프로 골프 클래스(동반 1인 포함)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단, 이용금액 중 KB Pay로 10만원 이상 이용이 필요하다.

행사 일정은 당첨 고객 앞 개별 안내되며 최나연 프로와 골프 레슨 및 포토 타임, 저녁 만찬 등이 제공된다. 행사 세부내용은 KB Pay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제공=롯데카드)
(사진제공=롯데카드)

◆롯데카드 'Trip to 로카' 출시…"국내외 어디서나 한도 없는 할인 제공"

롯데카드가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한도 없는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Trip to 로카(트립 투 로카)' 카드를 선보였다.

'Trip to 로카'는 기본 할인 혜택으로 전달 실적 30만원 이상 시 해외 가맹점에서 2%, 국내 가맹점에서 1.2% 결제일 할인을 한도 없이 제공하는 카드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우선 올해 말까지 전월 실적에 관계 없이 기본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연말까지 해외 가맹점에서 아멕스 브랜드 카드 결제 시 3.5%, 마스터 브랜드 카드 결제 시 3% 결제일 할인을 한도 없이 제공하는 특별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특별 할인 프로모션은 지난 달 실적 30만원 이상 시 이용할 수 있으며 발급 첫 달은 기본 혜택인 2% 결제일 할인이 적용된다.

'Trip to 로카' 카드의 연회비는 2만원(국내전용·마스터·아멕스)이며 롯데카드 디지로카앱과 홈페이지에서 발급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