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07.25 13:27
이재준(오른쪽 두 번째부터) 수원시장과 김종필 비유에스㈜ 대표 등이 물품 전달식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
이재준(오른쪽 두 번째부터) 수원시장과 김종필 비유에스㈜ 대표 등이 물품 전달식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수원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비유에스㈜가 “수원시 취약계층 아동에게 전달해 달라”며 월드비전 경기남부사업본부에 마스크·코로나19 진단키트 등 3억6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했다.

비유에스 김종필 대표와 월드비전 경기남부사업본부 최성호 본부장은 지난 24일 수원시청을 방문해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에게 후원을 약속했다.

비유에스가 후원한 물품은 드림스타트,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보육시설 등에 분배할 예정이다.

2011년 설립된 비유에스(팔달구 중부대로 110)는 생명공학 시약, 기자재 등을 취급하는 업체다.

내달 5일까지 '2023 창업 오디션' 참가자 모집

수원시가 ‘2023 창업 오디션’ 참가자를 8월 5일까지 모집한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도시재단 창업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23 창업 오디션은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예비 창업자·초기창업기업을 발굴하는 대회다.

지역 제한 없이 2차 심사일(9월 14일) 기준으로 창업 후 3년이 지나지 않은 개인 또는 5인 이하 팀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분야는 (예비)창업자, 일반인, 직장인, 스타트업 간 시장 진입 가능성이 있는 아이템을 경쟁하는 ‘일반부’와 만 40세 미만 대학생, 청년기업가 대표자가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제품·서비스를 경쟁하는 ‘청년부’로 나눠 모집한다.

8월 10일 서류 평가로 15팀을 선발하고 같은 달 15일 결과를 발표한다. 최종 발표 심사와 시상은 9월 14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1팀, 최우수상 분야별 1팀, 우수상 분야별 1팀, 장려상 분야별 2팀, 특별상 분야별 3팀을 시상한다.

참가 신청은 수원창업오디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수원시 방위협의위원회, 논산시 호우피해 구호 성금 400만원 기탁

수원시 방위협의위원회가 “자매도시 논산시의 호우피해 긴급 복구에 사용해 달라”며 회원들이 모은 구호성금 400만원을 수원시에 기탁했다.

수원시 방위협의위원회 이해록 위원장 등 임원진은 지난 24일 수원시청을 방문해 구호 성금을 전달했다.

논산시는 이번 집중호우로 금강과 논산천의 제방 일부가 유실돼 인근 주민들이 임시 대피시설로 피신하는 등 피해를 봤고, 지난 19일 특별재난지역으로 지정됐다.

수원시 방위협의위원회는 지난 3월에도 튀르키예 지진피해 구호 성금을 수원시에 기부한 바 있다.

'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 운영

수원시가 여름방학을 맞아 이달 25일부터 8월 17일까지 초등학교 돌봄교실 참여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수원이 환경교실은 다양한 생태환경체험시설이 설치된 버스로 초등학교를 찾아가 수원시 환경교육교재 ‘수원이 환경이야기’를 활용한 환경교육을 하는 이동환경교실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장안구 송림초등학교 ▲권선구 곡정·당수·명당·세곡초등학교 ▲영통구 이의초등학교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생태환경 체험시설을 탑재한 버스에서 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자연물을 이용한 ‘수원이 열쇠고리(키링) 만들기’를 교육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