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7.26 15:40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26일 금융권은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수협은행은 수협은행은 최고 연 6% 금리를 제공하는 어업·수산분야 종사자와 해양수산계열 미래수산인 전용 공익상품 'Sh어촌청년을응원海(해) 적금'을 선보인다. 기업은행은 환전 없이 달러로 직접 투자할 수 있는 법인 전용 '미국 달러 MMF' 상품 3종을 이달 28일부터 판매 개시한다. 광주은행은 마이데이터 내 이용 고객들의 건강 진단 및 측정결과를 제공하는 헬스케어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BC카드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고객을 대상으로 리조트, 워터파크 결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제공=수협은행)
(사진제공=수협은행)

◆수협은행 'Sh어촌청년을응원海 적금' 출시…최고 연 6% 금리

수협은행은 어업·수산분야 종사자와 해양수산계열 미래수산인(고교생 및 대학생)을 위한 공익상품 'Sh어촌청년을응원海(해) 적금'을 오는 27일 출시한다.

최고 연 6%의 금리를 제공하는 'Sh어촌청년을응원海 적금'은 대한민국 수산업과 어업 발전은 물론 미래 수산인인 어촌청년과 귀어인을 지원하기 위해 수협은행이 특별 기획한 상품이다.

가입대상은 60세 미만의 어업‧수산분야 종사자(귀어인 포함), 해양수산계열 고등학생 및 대학생으로 상품 가입시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1인 1계좌로 가입기간은 1년, 월 최대 8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며 최대 금리를 받기 위해서는 적금 자동이체 납입(6개월 이상)과 전자금융(인터넷뱅킹·스마트폰뱅킹) 가입의 두가지 우대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수협은행은 모태인 수산업협동조합의 정체성을 바탕으로 어업인을 지원하고 도어(都漁)상생 등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협동조합은행 본연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촌경제 활성화와 어업인 금융지원 등 어촌에 희망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제공=IBK기업은행)
기업은행 본점 전경. (사진제공=IBK기업은행)

◆기업은행, 법인 전용 '미국 달러 MMF' 판매 개시

기업은행은 환전 없이 달러로 직접 투자할 수 있는 법인 전용 '미국 달러 MMF' 상품 3종을 이달 28일부터 판매 개시한다.

미국 달러 MMF는 美 초단기 국채, 달러 예금, 달러 CP 등에 투자하여 달러예금(MMDA 등) 대비 높은 수준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단기금융상품이다. 

그동안 MMF의 투자 대상은 원화 표시 자산으로 제한됐지만 지난 6월 금융투자업규정 일부가 개정되면서 외화 표시 자산에 투자하는 MMF 출시가 가능하게 됐다. 

판매 상품은 IBK자산운용·삼성자산운용·한국투자신탁운용의 법인 전용 '미국달러 MMF' 3종으로,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 가능하다.

(사진제공=광주은행)
(사진제공=광주은행)

◆광주은행, 마이데이터 헬스케어 서비스 신규 제공

광주은행은 마이데이터 내 이용 고객들의 건강 진단 및 측정결과를 제공하는 헬스케어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 2월 금융과 헬스케어 연계 추진 사업을 위해 헬스케어 플랫폼업체인 GC케어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첫선을 보이는 이번 서비스는 광주은행 앱을 이용해 질병위험도 문진측정 및 결과를 제공한다.

건강한 일상생활을 위한 자가진단 및 위험관리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서비스로 '나의 건강 신호등 서비스'(건강상태와 질병예측), '회사생활 스트레스 관리'(원인별 유형)로 구분된다. 마이데이터 자산관리서비스 이외에 기존 제공하던 부가서비스와 연계해 호응도를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광주은행은 네이버 포인트 4000포인트를 100% 받을 수 있는 꽝없는 마이데이터 이벤트를 10월 4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 내 광주은행 앱을 통해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최초 가입하고 다른 기관 자산을 3개 이상 연결한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혜택받기 선택을 하면 네이버 포인트 쿠폰이 지급된다.

광주은행은 지방은행 최초로 마이데이터 본허가를 획득하고 2022년 1월부터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주은행 계좌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고객들이 은행, 보험, 증권, 카드사 등의 금융회사 방문없이 광주은행 스마트뱅킹 앱 하나로 다른 금융회사의 자산 내역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진제공=BC카드)
(사진제공=BC카드)

◆BC카드, 여름 이벤트 실시…"리조트·워터파크 입장권 최대 74% 할인"

BC카드가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고객을 대상으로 시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전국 6개 리조트(용평리조트, 휘닉스파크, 웰리힐리, 엘리시안강촌, 오크밸리, 대명리조트)에서 BC카드로 결제 시 입장권 할인 또는 특가 패키지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용평리조트의 경우 9월 24일까지 객실 숙박과 발왕산 관광케이블카 왕복 이용, 그리고 용평워터파크 입장권으로 구성된 패키지 상품을 BC카드로 결제 시 정상가 대비 최대 74%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휘닉스파크, 웰리힐리, 대명리조트에서도 객실 숙박과 조식, 그리고 워터파크 입장권으로 구성된 패키지를 BC카드 고객 전용 특가로 이용할 수 있다.

엘리시안강촌에서는 내달 31일까지 BC카드 단독으로 수영장을 정상가 대비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오크밸리에서는 9월 27일까지 객실 숙박과 함께 소나타오브라이트, 수영장, 바운스슈퍼파크 입장권으로 구성된 패키지 3종을 BC카드 고객 한정 정상가 대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리조트 할인 혜택은 BC바로카드 및 11개 회원사(우리카드, SC제일은행, 하나카드, 농협카드, 기업은행, 국민카드, 대구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씨티은행, 신한카드)가 발급하는 BC카드(기프트카드 제외)로 결제 시 적용 받을 수 있다. 특히 BC카드가 제공하는 혜택은 각 카드상품에 탑재된 기본 혜택과 중복으로 적용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