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07.27 15:06
정명근(왼쪽 세 번째) 화성시장이 시청 중앙회의실에서 제5기 시민옴부즈만 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화성시)
정명근(왼쪽 세 번째) 화성시장이 시청 중앙회의실에서 제5기 시민옴부즈만 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화성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25일 시청 중앙회의실에서 화성시 제5기 시민옴부즈만 5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제5기 시민옴부즈만에는 이강석(전 남양주시, 오산시 부시장), 양혜란(전 화성시 동부출장소장), 김영섭(전 화성시 환경사업소장), 현병선(전 화성서부경찰서 공공안녕정보외사과장), 박경아(전 화성시 시의원)이 선정됐다. 시민옴부즈만은 시민의 고충 민원을 접수해 중립적인 입장에서 조사하고 필요한 경우 시정조치를 권고함으로써 시민과 행정기관 사이에 발생하는 문제를 공정하게 해결하기 위한 비사법적 시민권익 보호제도다. 지난 6월 30일 임기가 종료된 제4기 시민옴부즈만은 지난 2년 동안 시민 불편사항 424건을 처리했다.

'꿈나무 튼튼 건강교실' 운영

화성시가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해 여름방학 맞이 '꿈나무 튼튼 건강교실'을 오는 8월 24일까지 운영한다.

꿈나무 튼튼 건강교실은 생활습관 형성에 중요한 시기인 아동들에게 건강실천 능력을 배양해 올바른 식생활과 구강 관리 습관을 확립시키고자 기획됐다. 과일·채소와 친해지기, 꽃게 샌드위치와 오렌지 컵과일 만들기, 소홀해지기 쉬운 구강 관리법 정확하게 알기, 올바른 잇솔질 방법 배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아동센터로 직접 찾아가 2회에 걸쳐 영양·구강이론 교육 후 실습으로 진행 된다.

화성시민대학 ‘행복한 시민을 위한 시간’ 수강생 모집

화성시가 2023년 화성시민대학 시민학 과정 '행복한 시민을 위한 시간'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화성시민대학과 화성시평생학습관에서 8월 22일부터 9월 26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심리, 스피치, 갈등관리 등 시민으로서 다양한 사회적 문제들의 해결 역량을 갖추기 위한 내용들을 심도 있게 다룬다. 모집기간은 8월 1일부터 10일까지이며, 만 18세 이상 화성시민이라면 누구나 화성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교육장소 별 각 3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관내 자영업자, 사업자, 직장인도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