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07.28 17:38

'남양센터' 개소·화성시농업기술센터-장안농산 '업무협약'

화성시 노사민정협의회, 관내 6개 대학 관계자들이 노동권익 보호 등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화성시)
화성시 노사민정협의회, 관내 6개 대학 관계자들이 노동권익 보호 등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화성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화성시 노사민정협의회가 지난 27일 화성시근로자종합복지관에서 화성시 관내 6개 대학과 올바른 일자리 가치관 정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6개 대학은 수원대학교와 협성대학교, 장안대학교, 수원과학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한국폴리텍대 화성캠퍼스 등이다. 이들 기관은 공동 업무협약을 통해 대학별 재학생 대상 올바른 일자리 가치관 정립 등을 돕는 '가치관 바로 JOB자~!! 교육', '나의 권리 바로알기, 노무교육', '노사민정협의회 전담 노무사의 희망학생 대상 노무상담' 등 다양한 사업을 공동으로 수행해 나가기로 약속했다.

◆AMK, 장애인 가족여행 지원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코리아(AMK)가 지난 27일 장애인 가족여행 지원 사업인 '레츠고 레고!'를 진행했다.

AMK 임직원과 화성시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족 등 총 60명은 이날 강원도 춘천시에 소재한 '레고랜드'를 방문해 심리적·신체적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 간 친밀감을 증대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여행 경비는 AMK가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모금해 화성시 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통해 후원했다. 매칭그랜트 방식이란 임직원이 낸 성금만큼 회사가 추가로 부담하는 방식이다. AMK는 지역내 장애인 가정에 정기후원을 실천하며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제7기 전문시민감사관' 위촉식

정명근 화성시장이 지난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건축 등 각 분야 전문기술인으로 구성된 '제7기 전문시민감사관' 1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촉된 전문시민감사관은 청렴한 화성시를 구현하는 시민감사관과 청렴 협의체의 일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정명근 시장은 이날 위촉장 수여식을 마치고 시민감사관들과 활동 방안을 논의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서부종합사회복지관 부설 '남양센터' 개소

화성시 송산면에 본관을 두고 있는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이 지난 27일 남양뉴타운 LH20단지 내에 부설 센터를 개소했다.

개소식에는 홍노미 시민복지국장을 비롯한 시의원, 관내 복지관 관장 및 법인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개소한 부설 남양센터는 남양뉴타운LH20단지 아파트 영구임대단지 내 공간을 리모델링해 사무실을 비롯한 2개의 프로그램실로 조성됐다.

농업기술센터-장안농산 '업무협약'

화성시 농업기술센터와 장안농산이 지난 27일 초유공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화성시농업기술센터는 초유공급농가인 장안농산에 초유보관고를 임대해 초유를 확보하고, 장안농산은 위생적인 초유를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센터는 협약을 통해 위생적이고 고품질의 초유를 관내 축산농가에 안정적으로 공급해 송아지의 면역력을 강화해 질병과 폐사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초유은행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한 농가당 주1회 초유 700㎖를 공급하고 있다. 초유를 제공받길 원하는 농가는 개체현황표를 지참해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