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3.07.30 13:53

민주당 "검찰, 김 전 회장 주가조작 혐의 봐주기로 일관"

한동훈 법무부장관. (사진=법TV 캡처)
한동훈 법무부장관. (사진=법TV 캡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은 30일 검찰이 김성태 전 쌍방울 회장을 '봐주기 수사'했다는 더불어민주당의 주장에 대해 "이화용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를 압박하다가 안 될 것 같으니 이제는 김성태 씨 압박으로 타깃 변경이냐"고 비판했다.

한 장관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자기 당 대표의 범죄 수사를 막기 위한 사법 방해에 다수당의 정치권력을 총동원해 집요하게 올인하는 것은 정치 영역이 아니라 증거인멸이나 위증교사 같은 범죄의 영역에 가깝다"고 주장했다.

이어 "도지사 방북을 위해 깡패 시켜서 북한에 뒷돈 갖다 바치는 것은 민주당과 무관한 개인 비리"라고 덧붙였다.

민주당 검찰독재정치탄압대책위원회는 이날 낸 입장문에서 "검찰이 김 전 회장의 주가조작 혐의에 대해서도 봐주기로 일관하고 있다는 것이 드러났다"며 "쌍방울 주가조작 의혹이 제대로 파헤쳐질수록 이재명 대표가 쌍방울 사건으로부터 멀어지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대책위는 "검찰의 주가조작 봐주기 기소가 수상한 이유는 또 있다"며 "쌍방울 그룹의 '친윤석열 전·현직 사외이사들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쌍방울그룹이 김 전 회장 사법 리스크 방어를 위해 특수통 출신 '친윤' 검사들을 대거 채용하고, 또 이 전관의 힘이 성공적으로 작용해 봐주기 기소로 이어진 것이냐"고 따졌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