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차진형 기자
  • 입력 2023.08.01 12:59

고령층 밀집지역 지역 상생형 특화채널 구축
오후 6시까지 은행업무 가능한 지점도 확대

우리은행 화곡동 시니어플러스 영업점 내부 모습. (사진제공=우리은행)
우리은행 화곡동 시니어플러스 영업점 내부 모습. (사진제공=우리은행)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최근 은행들이 고객 편의성을 고려한 특화점포를 늘리고 있다.

우리은행은 1일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고령층을 위한 효심 영업점 3호점인 ‘화곡동 시니어플러스 영업점’을 신설했다.

화곡동 시니어플러스 영업점은 은행 업무공간 외에 사랑채, 우리마루 등 휴게공간을 갖춰 시니어 고객들이 편리하게 은행을 방문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또한 화곡동 시니어플러스 영업점은 앞서 개점한 1, 2호 효심 영업점과 달리 지역 소상공인들의 커뮤니티 활동 공간이 별도로 조성했으며 소상공인을 위한 지원센터도 함께 운영한다.

금융상품과 창업 및 소상공인 경영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근 소상공인을 위해 강서구청 및 지역 공공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화곡동은 고령층 인구 밀집 지역이지만 인근에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이 밀집한 지역상권도 있다”며 “어르신 고객들에 특화된 금융 서비스와 교육을 제공하면서 공공기관과 협력해 소상공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으로 지역 상생 은행 영업점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저녁 6시까지 문을 여는 9To6 Bank(이하 9To6 뱅크)를 전국 82곳으로 확대했다.

국민은행의 9To6 뱅크는 기존 오후 4시까지였던 영업점 운영시간을 저녁 6시까지 연장 운영하는 형태의 특화지점이다.

올해 시행 1주년을 맞아 이용 고객 대상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용 고객 97%가 확대해 줄 것을 요구했다. 실제 전체 이용 고객의 90% 이상이 재이용 의향을 밝혀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국민은행은 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10개 지점을 추가 확대했다. 추가된 곳은 과천종합금융센터, 부평종합금융센터, 오산운암종합금융센터, 서울 망우동종합금융센터, 상암DMC종합금융센터, 도안가수원지점, 범오동지점, 울산종합금융센터, 창원금융종합금융센터, 첨단종합금융센터 등이다.

82개 9To6 뱅크는 국민은행 홈페이지의 지점 안내 또는 KB스타뱅킹 내 영업시간 특화지점 위치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네이버 및 카카오맵에서 ‘여섯시 은행’을 검색하면 운영 점포를 간편하게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분들이 더 편리하고 여유있게 은행 업무를 보길 바라는 마음으로 9To6 뱅크를 확대했다”며 “앞으로 9To6 뱅크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 접점을 확대해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