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8.02 14:51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금융권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센터' 출범 3주념을 맞아 상담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리카드는 독자 카드 출시를 기념해 고객 대상 여름 휴가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롯데카드가 개인사업자 플랫폼 셀리(Selly)에서 '사업자 환급'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카드는 고유 혜택 체계 '3층 시스템' 이용 회원을 위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사진제공=국민은행)
(사진제공=국민은행)

◆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센터' 3주년 기념 경품 이벤트

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센터' 출범 3주념을 맞아 상담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골든라이프센터는 은퇴 준비에 관심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한 은퇴자산관리 전문 상담센터다. PB경력 10년 이상의 전문가들이 연금자산관리, 건강보험료 절감, 국민연금 활용법 등에 대해 개인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월 15일까지 진행되며 KB골든라이프센터 상담 예약 후 실제 상담을 완료하면 자동 응모된다. 대상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파리바게뜨 모바일 상품권 5000원권을 제공한다. 

또 KB골든라이프센터를 방문해 대면 상담을 받고 KB스타뱅킹의 '세금 아낌이'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최대 2만원의 상품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당첨된 경품은 다음달 26일 당첨 고객에게 개별 발송될 예정이다.

상담 예약은 KB스타뱅킹, KB골든라이프X 홈페이지, 가까운 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센터에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화상 및 전화를 통한 상담도 가능하다.

(사진제공=우리카드)
(사진제공=우리카드)

◆"항공권·테마파크·워터파크 할인"…우리카드, 독자 카드 출시 기념 이벤트

우리카드는 독자 카드 출시를 기념해 고객 대상 여름 휴가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달 24일 출시된 독자 카드 신상품 3종 '카드의정석 EVERY 1', '카드의정석 EVERY MILE SKYPASS', '카드의정석 EVERY CHECK'를 포함한 우리카드 전체 고객(법인·기프트카드 제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달 말까지 최대 15% 할인된 가격으로 주요 여행사 해외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다. 인터파크투어, 하나투어, 모두투어, 온라인투어, 노랑풍선, 투어비스, 웹투어, 와이페이모어에서 해외항공권을 최대 15% 할인 받을 수 있고 티웨이항공 국제선 전 노선은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 받아 할인 가능하다.

국내 워터파크 및 테마파크도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달 말까지 본인 포함 동반 1인까지 롯데월드 서울 입장권을 최대 42% 할인 받을 수 있고 소노호텔 오션어드벤처(거제)와 오션플레이(델피노·양양·삼척·단양·경주·변산)는 본인 50% 할인 가능하다. 이달 15일까지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입장권을 최대 45%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달 말까지 BC카드가 진행하는 이벤트에도 참여 가능하다. 한화호텔 설악 워터피아 및 경주 뽀로로 아쿠아빌리지 입장료는 본인 40%, 동반 20%(본인 포함 5인) 할인 된다.

(사진제공=롯데카드)
(사진제공=롯데카드)

◆롯데카드, 개인사업자 플랫폼 '셀리'서 사업자 환급 이벤트

롯데카드가 개인사업자 플랫폼 셀리(Selly)에서 '사업자 환급'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셀리 사업자 환급 서비스로 예상 환급액을 최초로 조회한 회원 중 3명을 추첨해 LG전자 김치냉장고 3대를 증정한다. 

예상 환급액을 조회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세금 환급을 신청하면 환급 수수료 2%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셀리 회원이라면 자세한 이벤트 내용을 롯데카드 디지로카앱과 셀리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셀리의 사업자 환급은 개인사업자가 직접 종합소득세 경정청구를 요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경정청구란 사업자가 과오 납부, 과다 납부한 세액에 대해 과세관청에 환급을 요청하는 제도로 신고기한으로부터 5년 이내면 환급 요청을 할 수 있다. 고객은 셀리에서 간편하게 예상 환급액을 조회하고 환급을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롯데카드가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셀리는 매출·입금내역 조회, 매출 올리기, 다른 가게 엿보기 등 여러 서비스를 통해 가맹점 운영을 돕는 모바일 웹 플랫폼이다. 롯데카드 가맹점주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셀리는 카카오톡 채널 'Selly'를 추가하거나, 모바일에서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사진제공=현대카드)
(사진제공=현대카드)

◆현대카드 '3층 시스템' 이용 시 최대 2만원 캐시백

현대카드가 인공지능(AI)·데이터 사이언스 기술 기반의 고유 혜택 체계 '3층 시스템' 이용 회원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개인별 맞춤형 할인 및 쿠폰을 제공하는 '3층 선물'과 트렌디한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2층 구독' 이용 회원에게 구독 신청 건수에 따른 캐시백을 제공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구독 신청 1건은 3000원, 2건은 5000원, 3건은 1만원, 4건은 2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이달 31일까지 현대카드 앱에 접속 후 '3층 선물'을 1건 이상 신청하고, '2층 구독'에서 원하는 구독 서비스를 신청하고 구독료를 결제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는 회원 1인당 1회만 참여 가능하며 구독료 1000원 미만의 구독 서비스는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캐시백이 제공되는 9월 말까지 구독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3층 시스템'은 2020년 2월 처음 선보인 현대카드 고유의 혜택 체계다.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의 고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보유 카드의 특화 혜택과 현대카드 회원 공통 혜택을 담은 '1층 기본'과 정기 결제를 통한 구독형 혜택 '2층 구독', 카드 결제 패턴 분석을 통해 매일 새로운 혜택을 추천하는 '3층 선물'로 구성돼 있다.

총 25개의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2층 구독'은 올해만 11개의 신규 서비스를 론칭하며 혜택 카테고리를 다양화하고 있다. 대한항공카드 이용 시 마일리지 두배 적립을 제공하는 '더블마일팩'과 같이 특정 신용카드 회원에 특화된 구독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이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3층 선물'은 지난해 10월 약 160만건이었던 신청 건수가 지난달 기준 약 350만건으로 두배 넘게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이벤트와 현대카드 3층 시스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현대카드 앱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