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3.08.03 15:20
기아㈜ 고객서비스사업부 의왕서비스센터가 노사합동 ‘사랑나누기 차량 기증 사업’의 일환으로 군포시에 레이 차량을 기증했다.(사진제공=군포시)
기아㈜ 고객서비스사업부 의왕서비스센터가 노사합동 ‘사랑나누기 차량 기증 사업’의 일환으로 군포시에 레이 차량을 기증했다.(사진제공=군포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기아 고객서비스사업부 의왕서비스센터가 노사합동 ‘사랑나누기 차량 기증 사업’의 일환으로 군포시에 레이 차량을 기증했다.

3일 하은호 군포시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지원 실무협의체 위원장, 윤영한 기아㈜ 의왕서비스센터 센터장 등 노사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 전달식에서 노사는 레이 차량 1대를 군포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한 차량은 군포시 내 소외된 이웃, 위기가족 발굴 등을 위한 민․관 협력 사업 사회복지 현장 곳곳에서 활용될 계획이다.

윤영한 기아 의왕서비스센터장은 “함께 사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일에 우리 노사가 도움을 드릴수 있어 정말 기쁘다”며 “앞으로도 기업이 받은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기증재 주신 차량은 관내 구석구석을 다니면서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고 지원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양지원 실무협의체 위원장은 “기증 받은 차량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다양한 사업 추진과 더불어 지역 주민에게 신속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별한 선물을 주신 기아 노사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기아 사랑나누기 차량 기증 사업’은 2013년부터 이어지고 있는 기아 국내사업본부 노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으로 노사가 합심해 기금을 출연하고 전국의 사회복지, 단체 등에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