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다혜 기자
  • 입력 2023.08.07 11:59
이달 10일 오픈하는 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점. (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이달 10일 오픈하는 스타벅스 '더여수돌산DT'점. (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스타벅스코리아는 ‘더여수돌산DT점’을 오는 10일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더여수돌산DT점은 여수 지역 9번째 스타벅스 매장이다. 현지 고객과 여수를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여수 바다와 밤, 기억을 테마로 색다른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여수돌산DT점은 ▲더양평DTR점 ▲더북한강R점 ▲더북한산점에 이은 스타벅스의 '더' 매장으로 운영된다. 기존 스타벅스 매장과는 다르게 여수 만성리 검은 모래 해변, 하멜등대, 동백꽃, 밤바다 등 여수를 상징하는 요소들을 인테리어에 반영했다.

더여수돌산DT점은 지상 1~2층과 루프탑 등으로 구성됐고, 총 290여 석 규모다. 매장 1층에는 12개의 투명 LED 패널을 활용한 8m 길이의 초대형 투명 디스플레이 테이블을 전 세계 스타벅스 매장 중 처음 설치했다.

더여수돌산DT점 산책로에서는 돌과 나무, 동백꽃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커피와 함께 여유로운 산책을 즐길 수 있다. 산책로를 따라 이어진 더여수돌산DT점 전망대에서 아름다운 여수바다도 볼 수 있다.

더여수돌산DT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용 음료인 '여수바다 자몽 피지오'를 출시한다. 유스베리 티, 블루자몽소스, 피치베이스가 포함된 다양한 맛과 함께 얼음에 블루, 엘로우, 레드의 천연색을 입혀 여수 돌산대교의 아름다운 밤바다 조명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햇빛이나 달빛에 비춰 반짝이는 잔물결 ‘윤슬’을 형상화한 음료인 ‘여수 윤슬 헤이즐넛 콜드브루’도 여수지역 9개 매장에서 동시에 판매된다. 더불어 ‘여수 돌산 낮바다 미니잔 세트', '여수 돌산 밤바다 미니잔 세트' 등 더여수돌산DT점 전용 MD 상품 3종과 여수 지역 특산물인 거문도 약쑥을 활용한 '쑥 품은 큐브 브레드', '부드러운 쑥팥 생크림 롤' 등의 전용 푸드도 선보인다.

손정현 스타벅스코리아 대표는 "더여수돌산DT점은 여수 팔래트라는 콘셉트로 여수의 다양한 아름다움을 담아내는 매장으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