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조영은 기자
  • 입력 2023.08.08 10:36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블랙핑크(BLACKPINK)가 데뷔 7주년을 맞아 깜짝 이벤트를 준비하고 팬들과 소중한 추억을 쌓는다.

YG엔터테인먼트는 8일 공식 블로그에 ‘해피 블랙핑크 7번째 애니버서리’(Happy BLACKPINK 7th Anniversary)를 게재하고 블랙핑크 팬들의 사랑과 기대에 부응하고자 다채로운 형태의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먼저 팬 플랫폼 위버스에 블랙핑크에 관한 질문이 담긴 ‘블핑고사’ 문제지가 배포됐다.

오프라인에서는 보다 많은 팬들에게 가까이 다가간다.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9개국의 스타벅스에서는 데뷔 기념일인 오늘(8월 8일) 블랙핑크 음료 및 푸드 구매자에 한해 7주년 기념 스티커가 제공된다. 뉴욕 베르디(Verdy) 팝업에서는 오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7주년 기념 포토부스가 마련된다.

아울러 블랙핑크는 미국 뉴저지 시카커스 정션역의 76개 스크린을 장식하며 현지 곳곳을 핑크빛으로 물들이고 있다. 특히 8일 하루 동안에는 뉴욕·로스앤젤러스·샌프란시스코 등 주요 도심에서 이들의 지난 7년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는 영상이 펼쳐져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릴 전망이다.

블랙핑크는 “항상 아낌 없는 응원을 보내주신 팬분들에게 고마운 마음”이라며 “블링크와 함께할 앞으로의 나날들이 더욱 기다려진다.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도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감사를 전했다.

블랙핑크는 지난 2016년 8월 8일 데뷔했다. 발표하는 곡마다 히트하며 세계 최정상 걸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K팝 걸그룹 최초 더블 밀리언 셀러, 빌보드 200 1위 등극, 아시아 아티스트 최초 코첼라·하이드파크 헤드라이너 출격 등 K팝의 기념비적인 발자취를 남기고 있다.

현재 블랙핑크는 약 150만 명을 동원하는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 ‘블랙핑크 월드 투어-본 핑크’를 진행 중이다. 오는 11일(현지시간)에는 뉴저지를 시작으로 라스베이거스·샌프란시스코·로스엔젤레스 등으로 발걸음을 옮겨 미국 팬들과 다시 한 번 교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