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8.09 15:54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9일 금융권은 다양한 상품과 이벤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토스뱅크는 복잡한 우대조건 없이 최고 연 5% 금리를 제공하는 자유적금을 선보였다. 신한은행은 청년도약계좌 가입 고객을 응원하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 현대카드는 도심 속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농협카드는 NH pay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할인 및 커피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토스뱅크)
(사진제공=토스뱅크)

◆토스뱅크, 복잡한 우대조건 없이 최고 연 5% 자유적금 출시

토스뱅크는 매월 꾸준히 저금만 하면 우대금리를 적용하는 '토스뱅크 자유적금'을 선보였다.

이 상품의 특징은 복잡한 우대조건 없이 매달 자동이체로 저금만 하면 누구나 최고 금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다.

통상 예적금 가입 시 고객이 우대금리 혜택을 누리려면 까다로운 가입 조건이나 카드 실적, 통신비 자동이체 등 복잡한 우대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거나 최초 가입자들만 혜택을 받을 수 있었다. 반면에 토스뱅크는 고객이 목돈을 모으는 데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상품을 기획했다.

토스뱅크 자유 적금의 가입 기간은 최소 3개월부터 최대 36개월까지로 고객이 원하는 기간으로 가입 가능하다.

월 납입한도는 최대 300만원으로 가입 시 설정되는 자동이체 이외에도 한도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추가 저금이 가능하다.

기본 금리는 가입 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12개월 이상으로 가입하는 경우 매월 자동이체를 모두 성공하면 최고 연 5%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적금 가입 전 고객이 받을 이자도 미리 계산해볼 수 있다. 가입 과정에서 고객이 원하는 매월 저금액, 기간 등 조건을 만들면 만기 시 받을 수 있는 이자(세전)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 가능해 대상자인 경우에는 적금 가입 시 손쉽게 비과세 적용하기를 클릭하면 별도 서류제출 없이 비과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사진제공=신한은행)
(사진제공=신한은행)

◆신한은행 '청년도약계좌 가입 이벤트' 실시

신한은행은 청년도약계좌 가입 고객을 응원하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했다.

청년도약계좌는 정부가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한 정책상품으로 매월 70만원 납입 시 5년 뒤 5000만원을 모을 수 있다.

가입 대상은 만 19세부터 만 34세 이하, 연소득 7500만원 이하로 가구별 중위소득 180% 이하인 청년들이다. 가입 기간은 5년, 기본 금리는 연 4.5%를 제공한다. 조건에 따라 우대금리가 적용돼 최대 연 6.0% 금리를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청년도약계좌를 신규 개설한 고객 중 지난 7월 31일 기준 신한은행 적금을 미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9월 29일까지 신한 쏠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잔액 10만원 이상인 고객 1000명을 추첨해 3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청년들의 도약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사회의 가치를 높이는 상생금융 실천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현대카드 스페이스 로고. (사진제공=현대카드)
현대카드 스페이스 로고. (사진제공=현대카드)

◆"도심 속 여름 휴가"…현대카드, 8월 문화 이벤트 진행

현대카드가 8월 한 달간 도심 속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이태원 뮤직 라이브러리에서는 위대한 송라이터들의 희귀 음반을 소개하는 전시 'THE SONGWRITERS'를 이달 31일까지 연다. 레너드 코헨의 'Songs of Leonard Cohen'(1967), 밥 딜런의 'Blonde on Blonde'(1966), 엘튼 존의 'Are You Ready for Love'(2003) 등을 만날 수 있다.

뮤직 라이브러리 지하 공연장 언더스테이지에서는 피아니스트 임주희와 슈퍼블루의 무대가 열린다. 오는 18일 리사이틀을 펼치는 임주희는 원 코리아 유스 오케스트라 등 세계적 악단과의 협연으로 정명훈을 비롯한 세계 정상급 클래식 음악인들에게 찬사를 받은 바 있는 신예 피아니스트다. 

19일 공연을 여는 슈퍼블루는 재즈 보컬리스트 커트 엘링과 기타리스트 찰리 헌터로 구성된 그룹으로 정규 2집 'SuperBlue: Iridescent Spree' 출시를 기념한 첫 내한 공연을 언더스테이지에서 선보인다.

압구정동 소재 쿠킹 라이브러리에서는 미식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며 가장 권위 있는 레스토랑 평가서로 꼽히는 'The World’s 50 Best Restaurants'의 2023년 주요 레스토랑과 셰프의 레시피를 만나볼 수 있는 'Monthly Special' 행사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가회동의 디자인 라이브러리에서는 포토저널리즘의 대명사인 라이프의 컬렉션 전시인 'The Music that connects us'를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음악을 통해 전세계를 하나로 만들었던 팝 아티스트들과 그들의 음악, 역사적인 무대의 순간을 소개한다.

(사진제공=농협카드)
(사진제공=농협카드)

◆농협카드, NH pay 고객 대상 영화할인·커피쿠폰 증정 이벤트

농협카드는 9월 30일까지 'NH pay' 고객대상으로 영화할인 및 커피쿠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농협 개인 신용·체크카드(채움) 고객 대상으로 진행된다. NH pay로 메가박스 영화 예매 시 전월실적 조건 없이 1매당 최대 7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월 4매까지 적용 가능해 최대 2만8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또 NH pay 영화 예매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1매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1만원 이상 결제와 이벤트 응모가 필수다.

이벤트 내용 및 유의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농협카드 홈페이지 또는 NH pay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농협카드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에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NH pay를 더 편리하고 즐겁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서비스 개발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