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3.08.09 20:27

장애인 취약계층 대상의 '삼계탕 무료배식 봉사'도 함께 개최

강남복지재단은 주식회사 올품과 한국토종닭협회의 후원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봉사'를 위한 350만원 상당의 삼계탕 300마리 후원 전달식을 9일 강남세움복지관에서 진행했다. (왼쪽부터) 강남세움복지관 김귀자 관장, 강남구 장애인복지과 이승민 과장, 올품 류정모 부장, 강남복지재단 심계원 이사장,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 올품 박후순 상무, 강남구의회 김형대 의장, 강남구의회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 강남구 은승일 복지생활국장, 수서동주민센터 장정은 동장, 강남구의회 이성수 의원, 충현복지관 편성연 관장이다.  (사진=원성훈 기자)
강남복지재단은 주식회사 올품과 한국토종닭협회의 후원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봉사'를 위한 350만원 상당의 삼계탕 300마리 후원 전달식을 9일 강남세움복지관에서 진행했다. (왼쪽부터) 강남세움복지관 김귀자 관장, 강남구 장애인복지과 이승민 과장, 올품 류정모 부장, 강남복지재단 심계원 이사장, 한국토종닭협회 문정진 회장, 올품 박후순 상무, 강남구의회 김형대 의장, 강남구의회 황영각 복지도시위원장, 강남구 은승일 복지생활국장, 수서동주민센터 장정은 동장, 강남구의회 이성수 의원, 충현복지관 편성연 관장이다. (사진=원성훈 기자)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강남복지재단은 주식회사 올품과 한국토종닭협회의 후원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봉사'를 위한 350만원 상당의 삼계탕 300마리 후원 전달식을 9일 강남세움복지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박후순 올품 상무, 문정진 한국토종닭협회장, 김형대 강남구의회 의장, 황영각 강남구의회 복지도시위원장, 이성수 강남구의회 의원, 은승일 강남구 복지생활국장, 심계원 강남복지재단 이사장, 김귀자 강남세움복지관장, 편성연 충현복지관장 등이 참석했다.

'토종닭 나눔행사'는 8월 10일 '말복 맞이'로 강남세움복지관 150마리, 충현복지관에 150마리를 전달했고 특히 이날 전달식과 함께 강남세움복지관에서 장애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삼계탕 무료배식 봉사도 함께 개최했다.

문정진 한국토종닭협회장은 "토종닭은 건강하고, 영양가 높은 우수한 단백질 식품으로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박후순 올품 상무는 "뜻 깊은 자리에 올품이 참여하게 돼서 기쁘고 앞으로 사회공헌사업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김형대 강남구의회 의장은 "민관이 협업으로 장애인 복지향상에 힘쓰는 모습이 아름답다. 후원해 주시고 고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심계원 강남복지재단 이사장은 "후원해 주신 올품 및 한국토종닭협회에 감사드리고, 감사의 마음을 담아 앞으로도 강남구 취약계층 및 저소득 가구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피력했다.

강남복지재단은 지난 2014년 10월 1일 출범했으며 법과 제도적 울타리 내에서 보호 받을 수 없는 저소득 소외계층과 실직, 질병, 재난 등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의 복지사각지대 주민을 돕기위해 강남구가 출연하고 많은 주민이 참여해 설립한 재단법인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