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08.10 14:29
이재준(앞줄 왼쪽) 수원특례시장과 박광국(앞줄 오른쪽) 수원시체육회장이 항저우아시안게임 출전선수들과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이재준(앞줄 왼쪽) 수원특례시장과 박광국(앞줄 오른쪽) 수원시체육회장이 항저우아시안게임 출전선수들과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9일 의회 세미나실에 제19회 항저우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수원시 소속 선수단을 초청해 격려하고, 선수 1인당 100만원의 격려금을 전달했다.

오는 9월 23일부터 10월 8일에 개최하는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는 수원시 소속 선수 10명이 참가한다. 레슬링에는 김창수(자유형 65kg)·정한재(그레코로만형 60kg)·김민석(그레코로만형 130kg) 체조에는 전요섭(안마·단체종합)·윤진성(철봉·단체종합), 태권도에는 진호준(겨루기 68kg)·이선기(겨루기 80kg), 배드민턴에는 김영혁(단체전), 소프트테니스에는 김태민(단식·복식·단체전), 역도에는 이상연(67kg)이 출전한다. 수원시는 수원시의회의원, 수원시체육회원, 관련 부서 담당자 등 30여 명으로 구성된 응원단을 파견할 계획이다.

개별주택가격 열람 기간 운영

수원시가 오는 8일까지 '2023년 6월 1일 기준 개별·공동주택가격(안)'을 공개하고 의견제출을 받는다.

대상 주택은 올해 1월 1일부터 5월 31일 사이에 신축·증축·용도 변경 등의 사유가 발생한 관내 개별주택 177호다.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 또는 주택 소재지 관할 구청 세무과 등에서 지번·면적·가격 등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수원시는 의견제출 사항에 대해 가격산정의 적정 여부 등을 재조사하고, 한국부동산원의 검증·수원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처리 결과를 의견제출인에게 통지할 예정이다. 개별·공동주택가격은 9월 26일 결정·공시된다.

태풍 '카눈' 대비 긴급대책회의

수원시가 지난 9일 제6호 태풍 '카눈'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긴급대책회의를 열고 수원시 태풍피해 우려 지역에 대한 부서별 사전 점검 상황을 공유했다. 수원시는 지하차도, 빗물받이를 정비했고 하천 산책로 사전통제 준비를 마쳤다. 강풍에 대비해 크레인, 가림막, 옥외 간판, 철탑 등 낙하 위험물을 고정하고, 농업기반시설을 점검했다. 공원, 가로수, 산사태 우려지역에 대한 안전조치도 했다. 수원시는 취약지역에는 경찰서와 협업체계를 구축해 예찰 활동을 강화하고 위험 요인 발생 시 신속한 통제를 요청할 계획이다. 시민에게 기상·재난 상황을 안내하기 위해 예·경보시설을 사전에 점검하고 상황에 따라 재난 문자, 방송 등을 활용해 재난 상황을 알릴 예정이다.

장미란차관, 남문로데오시장 방문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9일 '2023 K-관광마켓 10선'에 선정된 수원 남문로데오시장을 방문해 사업 진행 상황을 살펴봤다.

남문로데오시장은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전 대한육상연맹 이사를 남문로데오시장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장미란 차관은 남문로데오시장을 찾아 곳곳을 둘러봤다. 또 홍보대사 이봉주 씨가 출연하는 홍보 영상 촬영 현장을 방문했다. 윤세진 남문로데오시장 상인회장, 이충환 경기도 상인연합회장, 청년상인, 대학생 등과 간담회를 열고, 남문로데오시장을 MZ세대가 좋아하는 관광상품으로 만들 방안을 논의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