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08.11 15:43
정명근(오른쪽) 화성시장과 지재기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지회장이 업무 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화성시)
정명근(오른쪽) 화성시장과 지재기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지회장이 업무 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화성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화성시는 지난 10일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와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지원사업 및 지역건설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한 화성시 관련 부서장 및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지회 지재기 회장, 정웅기 화성지역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화성시는 주거취약계층 집수리 지원사업을 위한 대상자 발굴·선정 등에 대한 행정적인 지원을 하고, 대한주택건설협회 경기도회는 매년 5~10가구의 집수리를 지원한다.

화성시사회복지재단, 고원준 신임 대표이사 취임

정명근 화성시장은 지난 10일 화성시사회복지재단 신임 대표이사에 고원준 전 화성시 민선8기 정책추진단장을 임명했다.

고원준 신임 대표이사는 일본 도호쿠대학교를 수료하고 재단법인 파라다이스 복지재단, 사단법인 그린티처스, 사회복지법인 평화복지재단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몽골 정부로부터 사회복지 발전 공로 훈장을 받는 등 국내‧외 복지발전에 기여했다.

고 대표이사는 정명근 화성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수여 받은 후 화성시 나눔사업 기탁식 참석 및 부서별 업무보고 등을 진행하며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

코로나19 재유행 대응 고위험시설 물품 지원

화성시가 최근 재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에 대비해 감염 고위험시설에 방역물품을 지원한다.

시는 감염 고위험시설 9개소에 마스크 2400개와 살균소독제 21개, 방호복 100벌을 지원하고, 확산 추이와 가용 방역물자 수요를 고려해 점진적으로 지원물량 및 대상시설을 추가할 예정이다.

시는 전담대응팀을 꾸려 감염취약시설 확진자 발생을 모니터링하고 집단감염 발생에 대비한 유관기관과 공조한 신속 대응체계를 운영하고 있다.

'제24회 화성 효 마라톤대회' 개최

화성시는 10월 7일 화성종합경기타운 일원에서 '제24회 효 마라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정조의 효심을 기리고 효 사상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화성 효 마라톤대회'는 하프코스, 10㎞, 5㎞(개인·커플·가족) 총 3개 코스로 진행되며 9월 11일 오후 3시까지 화성 효 마라톤 대회 홈페이지에서 참가를 신청할 수 있다.

올해는 가족 참가 부문을 작년과 동일한 참가비로 기존 4인까지에서 5인까지로 확대하고, 50위까지 시상품으로 쌀 4kg을 지급해 다자녀가정을 위한 혜택을 강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