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08.29 15:13

선별검사소 주말·공휴일 운영중단·제9회 화성송산포도축제 성공기원 결의대회

화성시 테크노폴 정책 자문단이 동탄2 인큐베이팅센터에서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화성시)
화성시 테크노폴 정책 자문단이 동탄2 인큐베이팅센터에서 회의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화성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화성시 테크노폴 정책 자문단은 29일 동탄2 인큐베이팅센터 현장에서 회의를 개최했다.

자문단은 동탄2 인큐베이팅센터 내 위치한 창업지원플랫폼 시설을 둘러보고, 올 하반기 구축 예정인 소공인복합지원센터와 동탄 롯데백화점 내 화성시-KAIST 사이언스 허브 등 기업지원시설 등을 직접 방문했다.

자문단은 현장 방문에 이어 동탄권역 기업지원시설을 비롯한 권역별 테크노폴 조성에 필요한 요소들에 대한 자문 의견을 교환하는 등 심도 있는 논의를 기울였다.

'함백산추모공원' 감사원 모범사례 선정

화성시 ‘함백산추모공원’이 지난 28일 감사원 개원 75주년 행사에서 모범사례로 선정돼 감사원장 표창을 받았다.

감사원은 올해 문제해결, 제도정비 및 행정능률 향상, 감사제도 발전 등 4개 분야에서 27건(부서·기관 12건, 개인 15건)의 모범사례를 발굴해 시상했다.

시는 함백산추모공원 조성을 위해 주민이 참여하는 상향식 행정을 도입해 지역이기주의를 극복한 점, 코로나19로 인한 화장장 수요 급증에 효과적으로 대응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모범사례로 선정됐다.

함백산추모공원은 화성시, 부천시, 안산시를 비롯한 6개 시의 공동형 장사시설로 2021년 개원해 운영되고 있다.

'제2회 화성시장배 화성시 유소년 승마대회'

화성시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이틀간 팔탄면에 위치한 발리오스 승마클럽에서 ‘제2회 화성시장배 유소년 승마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화성시가 주최하고, 화성시 승마협회의 주관으로 열린 이번 대회는 개인 7종목, 단체 2종목 총 9개 종목으로 자체 대회로는 최대 규모인 160여 명이 참가하여 422게임 경기가 진행됐다.

2015년 용인, 이천과 함께 제3호 말산업 특구로 지정된 화성시는 서울 및 수도권의 여가 레저 관광수요를 유인할 수 있는 지리적 이점과 도내 최다 14개소의 승마장을 보유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경기도 내 승마 거점 도시로 거듭나고 있다.

선별검사소 주말·공휴일 운영중단

화성시가 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이 2급에서 4급으로 하향조정 됨에 따라 다음달 1일부터 주말 및 공휴일 향남, 동탄 선별검사소 운영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에 화성시 선별검사소 운영시간이 평일 9시부터 17시까지로 변경되며 12시부터 14시까지는 휴식시간이다.

또한, 유행상황 등을 고려해 ‘감염병 재난 위기경보’ 수준이 경계에서 주의로 하향 될 경우, 시행지침에 의거해 선별진료소 운영을 중단할 예정이다.

제9회 화성송산포도축제 성공기원 결의대회

화성시는 지난 28일 송산면 과수명품화사업소에서 제9회 화성송산포도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번 화성송산포도축제는 9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 궁평항에서 열리며, 판매 촉진을 위해 동탄호수공원 수변문화광장에서도 행사가 개최된다.

시 관계 공무원을 비롯해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화성송산포도연합회, 송산포도영농조합법인, 화성송산포도축제 판매농가 등은 이번 축제가 포도농가의 화합과 화성포도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힘을 합치기로 다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