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3.09.03 10:44
용인시는 7월 24일부터 한 달 동안 시민 생존수영교육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아동과 학부모가 함께 생존수영 교육을 받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는 7월 24일부터 한 달 동안 시민 생존수영교육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아동과 학부모가 함께 생존수영 교육을 받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용인시는 7월 24일부터 한 달 동안 진행된 시민 생존수영교육에 미취학 아동과 학부모, 장애인 72명 등 203명이 참여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시민 생존수영교육은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청소년수련관), 용인도시공사(남사스포츠센터), 3개 구 장애인복지관과 협의를 통해 추진됐다.

교육에서는 수상 안전사고에 대처하는 기술과 함께 물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기본 수영 기술을 적용해 최소한의 노력으로 장시간 떠 있을 수 있는 법을 안내했다. 교육생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물에 뜨기, 구명조끼 착용과 체온 유지, 응급처치와 기본심폐소생술 실습 등과 함께 실생활에 필요한 대응법을 익혔다.

교육에 대한 만족도 조사 결과 교육대상자의 98% 이상이 만족한다며 재참여 의사를 나타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아동은 “교육받기 이전에는 물에 들어가는 것이 무섭고 두려웠지만 이제 물에 뜰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자녀와 함께 생존수영 교육을 받은 한 학부모는 “생존수영 교육이 상시 개설돼 교육받을 기회가 늘어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수상 안전사고 시 생존능력을 높이고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시민 생존수영교육을 진행했다”며 “시민 호응이 높은 만큼 시민 생존수영교육을 지속적이고 체계적으로 추진해 안전문화 확산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