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조영은 기자
  • 입력 2023.09.07 08:55
(사진=글로벌 시티즌 SNS 캡처)
(사진=글로벌 시티즌 SNS 캡처)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미국 대규모 자선 공연에 참여한다.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정국이 오는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센트럴파크에서 열리는 ‘2023 글로벌 시티즌 페스티벌’에 헤드라이너로 출연한다고 전했다.

‘글로벌 시티즌 페스티벌’은 국제 시민운동단체 ‘글로벌 시티즌’이 개최하는 대규모 자선 공연이다. 극빈, 기아, 기후 변화 등 전 지구적 이슈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기 위한 운동의 일환으로 2012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2021년 글로벌 시티즌 라이브’에 출연해 국보 숭례문을 배경으로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버터(Butter)’ 무대를 펼쳤다.

솔로 아티스트로 첫 번째 출연을 예고한 정국은 미국의 록밴드 레드 핫 칠리 페퍼스(Red Hot Chili Peppers)와 팝스타 로린 힐(Lauryn Noelle Hill)과 헤드라이너 라인업을 장식했다. 한국 솔로 가수가 ‘글로벌 시티즌 페스티벌’에서 헤드라이너로 공연하는 것은 정국이 처음이다.

정국은 “‘글로벌 시티즌 페스티벌’에 헤드라이너로 참여하게 돼 정말 흥분된다. 중요한 의미를 지닌 페스티벌에 동참할 수 있어 기쁘다”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