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조영은 기자
  • 입력 2023.09.11 10:30
(포스터제공=빅히트 뮤직)
(포스터제공=빅히트 뮤직)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빅히트 뮤직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활약할 프로듀서를 공개 모집한다.

빅히트 뮤직은 ‘NNC(Next New Creator) 프로젝트’ 공식 홈페이지에 ‘2023 넥스트 뉴 크리에이터 위드 빅히트 뮤직(Next New Creator with BIGHIT MUSIC)’ 개최 소식을 11일 알렸다.

‘NNC 프로젝트’는 전 세계 음악 시장에서 역량을 펼칠 팝, 힙합, R&B 뮤직 특화 트랙 프로듀서를 발굴하는 오디션이다. 빅히트 뮤직은 지난 2016년부터 ‘NNC 프로젝트’를 개최해 국내외 유망 신인 프로듀서를 발굴하고 음악적 역량을 성장시키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만 14세 이상이면 성별, 경력, 국적에 상관없이 개인·팀 단위로 오는 18일 오전 10시(이하 한국시간)부터 오는 10월 23일 오후 2시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자신의 역량과 감각을 보여주는 동시에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춘 데모를 2~5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된 개인·팀은 창작지원금 500만원을 받으며, 빅히트 뮤직 인하우스 프로듀서 영입 대상자가 된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거주 지원자에게는 현지에서 하이브 소속 하이레벨 프로듀서와 작업할 기회가 제공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