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3.09.11 13:15
광명시 청년의날 축제 포스터. (사진제공=광명시)
광명시 청년의날 축제 포스터. (사진제공=광명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광명시는 오는 16일 광명시민체육관에서 제4회 청년의 날 축제 ‘청년아, 광명해!’를 개최한다.

청년의 날은 청년기본법에 따라 청년에 대한 전 세대의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인식 제고를 위해 제정된 날이다. 이날 축제는 청년들이 자체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청년의 날을 기념하기 위한 광명시 청년의 날 축제는 청년숙의예산토론회와 청년위원회, 축제 추진단을 통해 청년들이 기획하고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올해 청년의 날 축제는 청년들이 직접 ‘청년아, 광명해!’로 이름 짓고 광명시 청년들만의 축제를 만들 예정이다.

축제는 청년들의 낮과 밤이라는 콘셉트로 오후 1시부터 청년들이 만든 굿즈, 책갈피, 엽서, 페이스페인팅, 캐리커쳐, 타투스티커 등의 체험부스와 회화, 수공예품 등으로 구성된 판매․전시부스 등 청년참여형으로 53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아울러 버스킹, 연극공연과 플리마켓 등 부대행사도 펼쳐질 예정이다.

오후 6시부터는 광명시 청년들이 펼치는 오케스트라, 합창단, 국악, 밴드 등 공연이 진행되며 오후 7시 30분부터는 이 행사를 축하하기 위해 초청한 DJ 'DJ JULY, GOLDLINE'와 래퍼 '한요한'의 무대가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