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3.09.12 10:19
(사진제공=네이버)
(사진제공=네이버)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네이버와 호텔신라가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양해 각서를 체결했다. 

네이버는 지난 8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네이버 1784 사옥에서 진행된 MOU를 통해  양 사 멤버십 제휴를 통한 이용자 혜택 확대, 네이버페이 온∙오프라인 제휴 강화, AI∙클라우드 신기술 기반 디지털 전환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12일 발표했다. 

네이버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과 신라인터넷면세점 회원을 대상으로 한 멤버십 강결합 혜택을 선보인다. 오는 18일부터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한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결제 금액의 최대 8%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들은 기존에 제공되었던 여행 서비스 혜택 중 하나인 '신라인터넷면세점 할인' 혜택에 더해 이번 추가 적립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이용자 체감 멤버십 혜택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네이버페이의 온∙오프라인 제휴도 보다 강화한다. 

양 사는 기존의 인터넷 및 오프라인 면세점의 네이버페이 연동을 더욱 활성화하고, 특히 신라호텔 및 신라스테이 등 호텔 사업장에도 네이버페이 QR 현장결제를 도입해 이용자들의 결제 편의성을 높인다.

네이버는 생성형 AI와 클라우드 도입 등 네이버의 첨단 기술을 호텔신라의 비즈니스에 다양하게 접목해 디지털 전환 및 신규 사업 발굴에도 힘을 보탠다. 호텔신라의 온라인 플랫폼∙비즈니스 운영에 있어 네이버의 클라우드 서비스와 기술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네이버 생성형 AI '하이퍼클로바X'와 디지털 트윈 솔루션 '아크 아이'를 도입해 호텔 및 면세 서비스 사업 혁신에 나선다. 네이버의 AI 기반 상품추천 기술 '에이아이템즈'를 활용한 상품 추천 고도화 작업 등 개인화 서비스 강화를 위한 기술 협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한재영 네이버 사업개발센터총괄은 "호텔신라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멤버십, 여행, 페이, 쇼핑 등 차별화된 혜택으로 양 사 이용자의 멤버십 경험을 극대화하고, 서비스 편의성까지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용자 경험뿐 아니라 네이버의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파트너사의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 협력해 양 사 비즈니스 시너지를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