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만수 기자
  • 입력 2023.09.14 17:35

日 관광객 2만5000명 경북 송출 합의…경주~교토 크루즈 연결 논의

13일 경북문화관광공사 대회의장에서 일본 한큐교통사와 일본 단체관광객의 경북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문화관광공사)
13일 경북문화관광공사 대회의장에서 일본 한큐교통사와 일본 단체관광객의 경북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경북문화관광공사)

[뉴스웍스=최만수 기자] 경북문화관광공사는 13일 대회의장에서 일본의 초대형 아웃바운드 여행사 중 한 곳인 한큐교통사와 일본 단체관광객의 경북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양국간 국가적 한일관계 개선에 발맞춰 관광분야에서도 분위기를 이어나가고 엔데믹 이후 공동마케팅을 통해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것이다.

한큐교통사 측은 2025년까지 일본인 관광객 2만5000명 이상을 경북으로 송객하는 목표를 세우고 자국내 40여 개 지사별로 경북 체류형 관광상품의 개발과 모객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큐교통사는 연간 해외송객수가 60만명에 이르는 일본 5대 여행사 중 하나다.

경북문화관광공사는 한큐교통사의 경북 상품개발 및 모객 강화를 위한 홍보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협약에는 한큐교통사의 마츠다 세이지 회장을 비롯해 자국내 지사별 상품기획자 9명도 함께 참가해 내년도 경주 벚꽃마라톤대회 상품개발, 경주~교토 크루즈 연결 등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 “협약으로 방한 외래관광객 제2위 시장인 일본 관광객을 경북으로 재유치하기 위한 계기를 마련됐다"며 "다양한 경북 체류형 관광상품을 개발해 지방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