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조영은 기자
  • 입력 2023.09.19 09:25
(포스터제공=KBS)
(포스터제공=KBS)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KBS 2TV 새 대하 사극 ‘고려 거란 전쟁’이 압도적인 스케일을 담은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KBS는 고려 제8대 황제 현종(김동준)의 결의가 느껴지는 포스터를 19일 공개했다. 

‘고려 거란 전쟁’은 관용의 리더십으로 고려를 하나로 모아 거란과의 전쟁을 승리로 이끈 고려의 황제 현종과 그의 정치 스승이자 고려군 총사령관이었던 강감찬(최수종)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이날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어스름이 채 가시지 않은 새벽녘, 어도에 주저앉아 잿더미가 된 개경궁을 바라보는 고려 제8대 황제 현종의 모습이 담겨 있다.

꺼지지 않은 불꽃의 파편들이 흩날리는 가운데 자신의 운명과 마주한 현종의 뒷모습에는 어떠한 위협이 있어도 고려를 지켜내겠다는 굳은 결의가 느껴진다. 짙은 안개에 뒤덮인 개경궁과 황룡포를 입은 현종의 모습이 대비를 이루며 앞으로 그가 걸어갈 운명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제작진은 “거란의 침략에도 굴복하지 않았던 고려 제8대 황제 현종이 국난을 극복하며 찬란한 번영의 꽃을 피우는 과정을 생생하게 구현할 예정이다”며 “우리가 모르고 있었던 현종의 생애를 새로운 관점에서 바라보며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안길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고려 거란 전쟁’은 오는 11월 방송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