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허운연 기자
  • 입력 2023.09.19 11:43

"추석 체감물가 낮추는 노력해달라…일부품목 부담 여전"

한덕수 국무총리가 지난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무조정실)
한덕수 국무총리가 지난 5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무조정실)

[뉴스웍스=허운연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는 19일 "모든 학생들의 인권이 고르게 존중받기 위해서라도 교권 확립과 교육 현장의 정상화는 반드시 필요하다"며 "정부는 '교권 보호 종합 대책'을 마련해 여야, 시도교육감과 함께 필요한 입법 대책을 논의했고 그 결과 '교권보호 4법'이 지난 금요일 국회 교육위원회를 통과해 본회의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제39회 국무회의를 주재해 이같이 언급하며 "이번 법안에는 무분별한 아동학대 신고와 악성민원, 교육활동 침해 행위로부터 교원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다만 "아쉬운 것은 국회 논의과정에서 중대한 교권 침해 사항을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할 수 있도록 한 규정이 포함되지 못했다"며 "교권을 실효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인 만큼 국회에서 이에 대한 논의를 계속 이어가달라"고 요청했다.

오는 28일부터 시작되는 추석연휴을 앞두고 물가 안정도 주문했다. 한 총리는 "추석 성수품 물량을 역대 최대 규모로 공급하는 등의 노력에 힘입어 전반적으로 가격 상황이 나아지고 있지만 일부 농수산품목의 가격은 여전히 부담스럽다"며 "국민들이 체감하는 물가 부담을 낮추는데 관계부처의 각별히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연휴 기간에도 국민의 안전에는 한치의 공백도 있어서는 안 된다"며 "관계부처는 교통과 수송, 재난과 치안 등의 안전 대책을 다시 한번 꼼꼼히 챙겨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