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09.19 16:46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지난달 1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지난달 1일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국민의힘은 19일 문재인 정부에서 광범위한 통계 조작이 이뤄졌다는 감사원 중간감사 결과에 대해 "문 대통령이 알고 있어도 문제, 몰랐어도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날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 전 대통령이 할 일은 폐기해야 마땅한 9·19 합의를 기념하는 게 아니라 통계 조작으로 국민을 속인 데 대해 석고대죄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 의원은 "문 전 대통령이 알고 있었어도 문제, 몰랐어도 문제"라며 "알고 있었으면 통계 조작의 정점이 되는 것이고 몰랐다면 청와대 보고체계에 중대한 결함이 있었다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박 의장은 "2019년 11월 19일 당시 문재인 대통령은 국민과의 대화에서 '전국적으로 부동산 가격이 오히려 하락했을 정도로 안정화되고 있다', '현재 방법으로 부동산 가격을 잡지 못하면 보다 강력한 여러 방안을 강구해서라도 부동산 가격을 잡겠다'고 말했다"며 "감사원 감사 결과에 비춰보면 당시 발언은 통계를 조작해 국민을 속이려 했던 것과 맥락이 같다"고 비판했다.

이어 "통계 조작이 2017년 6월부터 2011년 11월까지 최소 94회 이뤄졌으니 2019년 11월 국민과의 대화를 할 때는 통계 조작의 한복판이었다"며 "국민과의 대화에서도 조작된 통계를 근거로 대통령이 국민을 속인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문 전 대통령이 결코 뒤로 숨을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라며" 검찰이 성역 없는 강제 수사로 밝힐 수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감사원은 지난 15일 문재인 정부 당시 청와대와 국토교통부가 산하기관인 한국부동산원과 통계청에 부동산과 소득통계, 고용통계를 조작했다는 내용의 중간감사 보고서를 발표했다. 또 전 정부 인사 22명을 검찰에 수사 요청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