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09.25 16:07
GBSA 외부 전경(사진제공=경과원)
GBSA 외부 전경(사진제공=경과원)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지난 22일 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2023 GBSA 바이오 우수기술 설명회'가 참가 기업들의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번 설명회는 경기도 바이오 기업들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과원의 연구성과를 토대로 한 기술이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설명회는 ▲경과원이 보유한 바이오 우수기술 소개 ▲1대1 기술 상담 ▲기술이전 우수사례 발표 및 글로벌 뷰티 시장 트렌드 관련 세미나 등으로진행됐다.

경과원은 이날 125개의 특허기술을 공개하고 18개 특허기술의 Sales Marketing Kit (SMK)를 전시했다.

기술이전 우수사례로 차세대 건강기능식품의 가능성에 대한 ㈜뉴온 최봉근 대표의 ‘조팝나무 추출물을 활용한 체중감소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 ㈜지에이치팜 장원희 선임연구원의 ‘프테로신 화합물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는 인지기능 개선 식품 연구개발’ 등이 소개됐다.

강성천 경과원 원장은 "경과원은 '글로벌 첨단 바이오헬스 산업 육성'을 목표로 바이오 혁신생태계 조성, 바이오 스타트업 육성, 혁신기술 신산업 육성, 글로벌 역량 강화라는 4대 실행과제를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경기도 바이오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와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