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3.09.28 18:0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6일간의 추석 연휴.

하지만 게임을 하다 보면 지루할 틈이 없을 것이다. '시간 순삭'의 마법 속으로 빠져들 테니까. 게임속에서 명절이면 빼놓을 수 없는 윷놀이를 즐기거나, 다양한 재화를 얻을 수도 있다. 할인 쿠폰을 챙기거나 박물관을 찾아 체험이벤트에 참여할 수도 있다. 28일 게임업계가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를 소개한다.  

(사진제공=넥슨)

넥슨 '윷놀이'·'강강수월래' 등 이벤트

넥슨은 인기 게임 16종에서 추석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얼리 액세스에 돌입한 '워헤이븐'은 '달덩이 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FC 온라인'은 10월 3일까지 '추석 2 in 1 버닝 이벤트'를 세 번에 걸쳐 진행한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이번 추석엔 모두 모여! 드라키의 감사 이벤트'를 10월 11일까지 실시한다. '나이트 워커'는 10월 5일까지 '풍성한 한가위 윷놀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마비노기'는 이용자 성원에 힘입어 '비단 화문 한복' 의상을 선보이며, 10월 5일까지 명절 분위기를 더해줄 전통 놀이 테마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은 10월 5일까지 '보름달 망원경'을 모아 보름달 형상을 채우는 이용자에게 단계별로 '추석 소원빌기 선물상자', '깡총깡총 롭이어 (아바타) 상자', '강화의 룬(증정)' 등을 선물한다. '클로저스'에는 10월 5일까지 이벤트 타운'소망의 달맞이길'이 등장한다. 

'서든어택'은 10월 12일까지 하루 접속 시간 60분을 달성할 때마다 '한복소녀 캐릭터', 'Throw 초승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은 10월 5일까지 좀비 모드에서 주어진 미션을 달성하면 '달무리 코스튬', '달빛 저녁 대기실 마크', '초월 해독기' 등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어둠의전설'은 10월 12일까지 '강강수월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스가르드'에서는 10월 12일까지 '강강수월래'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게임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히트2는 추석 연휴를 맞아 '달빛의 가호: 풍요의 농장' 이벤트를 연다. '메이플스토리M'은 '핑크빈과 함께 추석맞이 윷놀이' 이벤트를 9월 28일부터 10월 13일까지 실시한다. '던파모바일'은 10월 5일까지 '거~하게 한상 차림 출첵' 이벤트를 통해 인게임 버전의 '던모티콘 스티커 상자', '한가위 속성 플래티넘 엠블렘 상자', '한가위 에픽 소울 상자' 등의 접속 보상을 제공한다. '바람의나라:연'은 '추석 기념 달맞이 언덕'을 10월 5일까지 실시한다. 'V4'는 '추석 기념! 별빛 몽환의 틈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제공=넷마블)

'모두의마블'등 11종에서 추석 이벤트재화·한정 아이템 등 증정

넷마블은 인기 게임 11종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10월 5일까지 특정 콘텐츠 완수 미션 수행 시 '판의 윷가락'을 획득하고 이를 활용해 '탑승펫 초월의 돌', '신규 UR등급 장식 소환상자', '문장 초월의 돌'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레볼 한가위! 윷놀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10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던전 완료 등 모든 미션에 참여하면 '보름달 소환 주머니'를 지급하는 '보름달 아래 던전 탐험' 이벤트를 실시한다. '제2의 나라:크로스 월즈'는 27일부터 10월 12일까지 'AI 모드 시간', '신묘한 액막이 인형'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출석부 이벤트와 미션을 완료하면 AI모드 시간과 명절 음식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는 오는 26일부터 7일 출석 시 루비, 4성 영웅소환권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한가위 맞이! 출석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A3:스틸얼라이브'는 10월 초까지 '풍성한 한가위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 '세븐나이츠 2'에서는 추석 연휴 중 접속 시 루비, 토파즈, 문스톤 등 풍성한 보상으로 구성된 '에텔라의 추석 보따리'를 푸시 보상으로 제공한다. 

'모두의마블'은 다음달 15일까지 '모두의마블'에 접속만 해도 '요기요'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28일부터 10월 8일까지 1000만 QP, 황금색 과일 10개, 백은색 과일 10개, 호부 10장 등을 증정하는 로그인 보너스를 진행한다. '마구마구2023 모바일'은 다음달 12일까지 실시간 싱글, 미니게임 등의 미션을 달성하면 '13강 골든글러브 선수카드'를 제공한다.

'넷마블 프로야구 2023'에서는 오는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하면 '한가위 이벤트 박스'를 지급하고 출석만 해도 '오리진 선수 카드팩'과 '레전드 선수 카드팩'등을 지급하는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클럽 엠스타'에서는 오는 10월 5일까지 접속시간에 따라 '캔디 럭키박스'를 지급하며, 모든 모드 플레이 40회, 보상 바구니 40회 등 미션 달성 시 '캐시 럭키박스' 등을 지급하는 '풍요로운 한가위' 이벤트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사진제공=엔씨소프트)

◆엔씨, 모바일 게임 7종·PC게임 4종서 추석 이벤트

엔씨소프트가 추석을 앞두고 서비스 중인 게임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PC 게임인 '리니지 리마스터'는 10월 11일까지 계묘년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2'는 서버별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 클래식 서버에서는 10월 11일까지 '한가위 대잔치' 이벤트가 열린다. '블레이드 & 소울'은 10월 18일까지 '풍성한 한가위, 보름달의 선물'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게임인 '리니지M'은 추석 맞이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9월 29일 오전 10시에 우편을 통해 '추석 기념 선물 상자'를 받을 수 있다. '리니지2M'은 기존 서버와 파푸리온 서버에서 총 16종의 추석 이벤트가 열린다. '리니지W'는 10월 11일까지 '몽환의 섬 송편 호랑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2023 달맞이 대축제!' 이벤트를 10월 11일까지 진행한다. '트릭스터M'은 추석맞이 '까발라 한가위 대잔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야구 H3'는 10월 11일까지 '한가위 기념 프로모션'을 연다. '프로야구 H2'에서는 10월 11일까지 '2023 H2 한가위 이벤트'가 열린다.

(사진제공=카카오게임즈)

'아레스'·'이터널 리턴' 등 이벤트 열고 풍성한 혜택

카카오게임즈가 주요 PC 및 모바일 게임 10종에서 추석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레스: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서는 오는 10월 18일까지 '풍성한 추석 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키에이지 워'에서는 오는 10월 4일까지 '맛있는 송편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버소울'에서는 오는 10월 5일까지 추석 이벤트 '달려라! 달밤의 토끼질주!'를 선보인다. '오딘:발할라 라이징'에서는 오는 10월 25일까지 '달콤한 단감 이벤트'를 진행한다. '달빛조각사'에서는 오는 10월 1일까지 '추석 수집 이벤트'가 열린다. 

'프렌즈타운'에서는 오는 10월 15일까지 '데일리 이벤트'를 3일차 미션까지 완료하면 귀여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터널 리턴'에서는 오는 10월 3일까지 '추석 연휴 매일 매일 접속 리워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는 오는 10월 3일까지 '추석맞이 덕담 이벤트'를 실시한다.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는 오는 10월 3일까지 '선조들의 심판 챌린지 리그'에서 생성한 캐릭터로 1회 이상 접속한 이용자들에게 추석 느낌이 물씬 나는 '닭 애완동물 아이템'을 선물한다.

(사진제공=라이엇게임즈)

라이엇 'Lo'L·'발로란트'서 추석 이벤트

라이엇 게임즈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발로란트' 플레이어를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공개했다.

LoL은 오는 10월 4일까지 '2023년 추석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LoL 모바일상점과 클라이언트 상점에서 RP를 충전한 모든 플레이어에게는 10%의 보너스 RP가 주어진다. LoL 모바일상점에서 RP를 충전한 플레이어에게는 추가로 '수확의 시간이야!' 감정표현이 지급된다. 게임 내 스킨 구매와 관련한 다양한 LoL 이벤트도 마련됐다.

발로란트에서도 오는 10월 3일까지 추석 연휴 기간에 맞춰 소셜 채널과 PC방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주말과 공휴일 오후 6시에서 9시까지 적용됐던 'VAL조각 핫타임'은 이벤트 기간 동안 24시간 상시 적용되는 형태로 변경된다. PC방에서 1시간 이상 발로란트를 플레이할 경우 20 레디어나이트 포인트, 기존 대비 두 배 많은 VAL조각을 얻을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제트·피닉스·레이나·세이지 키링, 게이밍 기어 등 경품 획득의 기회도 제공된다.
와일드 리프트와 TFT는 한가위를 맞아 함께하는 즐거움을 가득 담아낸 특별한 일러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제공=아이템베이)

◆아이템베이 '윳놀이 이벤트'

아이템베이는 추석을 맞아 회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윷놀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프로모션은 아이템베이를 이용한 회원이라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아이템베이 플랫폼에서 거래 완료 시 다양한 할인 혜택 등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추석 맞이 윷놀이 이벤트는 오는 10월 9일까지 진행되며 아이템 거래 완료 시 지급되는 윳 던지기 이용권을 사용해 참여 가능하다.

윳 던지기 이용권은 구매 2만원 이상 거래 완료 시 ID당 1회 참여 가능하며, 할인쿠폰 또는 파워존 이용권 등 경품을 100% 지급한다. 윷 던지기 참여 시 마일리지 증정 추첨에 자동 응모되며, 선정된 회원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아이템베이 마일리지가 선물로 증정된다.

(사진제공=스토브인디)

◆스토브인디 'ㅎㄷㄷ'…최대 45% 할인쿠폰에 무료게임까지

'스토브인디'가 추석을 맞아 '한가위 대박쎄일 대잔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ㅎㄷㄷ 프로모션'은 오는 30일까지 6일간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게임할인과 할인쿠폰 제공, 게임 뽑기, 게임 무료 배포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스토브 카카오 채널에서 쿠폰을 뽑으면 쿠폰 종류에 따라 최대 45% 할인 쿠폰까지 제공하는 5종의 'ㅎㄷㄷ 대박 쿠폰'중 하나를 지급한다. 박 쿠폰을 사용해 게임을 구입하면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SE를 얻을 수 있다. 쿠폰 사용자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 상품권 10만원, 스토브인디 5만원 쿠폰, 네이버페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드리는 풍성한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

'ㅎㄷㄷ 뽑기 께임'도 진행된다. 대잔치 기간 동안 2번, 뽑기에서 나오는 게임을 3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스토브인디는 'ㅎㄷㄷ' 기간동안 인디게임 '로코 아일랜드'를 무료로 배포한다. 스토브인디 이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받을 수 있다. 'ㅎㄷㄷ' 초성으로 삼행시를 짓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장원은 신세계 상품권 5만원, 차상은 스토브인디 쿠폰 3만원을 얻을 수 있다. 

(사진제공=넥슨컴퓨터박물관)

◆넥슨컴博 '만지작(作)' 종일 운영 등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28일부터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진행한다.

박물관의 대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만지작(作)'의 진행 시간을 종일로 확대하여 운영한다. '만지작(作)'은 28일·30일·10월 1일·3일 등 나흘간 매시 정각과 30분마다 진행되며, 참여자들은 마우스, 태양광 전지를 이용한 디지털 토이, 이진수로 변환한 자신의 이름을 담은 키링 등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추석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1인 2개 이상의 '만지작(作)' 프로그램을 신청하는 관람객에게 선착순으로 소정의 추석 선물을 증정한다. 

박물관 3층 오픈수장고에서는 추억의 타자 연습 프로그램인 '한메타자교사'를 상시 체험해 볼 수 있는 '특별 스닉프리뷰'가 운영된다. '스닉프리뷰는 10월 9일 한글날을 기념하여  28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관람객들이 타자 연습을 게임처럼 즐겼던 옛 추억을 회상하고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달토끼의 로켓 익스프레스' 이벤트

스마일게이트가 '테일즈런너'에 '달토끼의 로켓 익스프레스'이벤트와 한글날을 기념한 '테런 과거 급제'이벤트를 실시한다.

'로켓 익스프레스' 이벤트는 이용자들이 달에 가기 위한 달토끼를 도와준다는 콘셉트이다. 이용자들은 연료 부족으로 달을 가지 못하는 달토끼 부족을 위해 이벤트 채널 맵과 다양한 미션을 통하여 '깨끗한 당근 연료' 아이템을 얻고 공원 내 달토끼 NPC에게 전달을 하면 된다.

이용자가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달토끼가 타고 있는 로켓이 발사되며 랜덤하게 로켓의 높이가 상승한다. 올라간 높이에 따라 상위 등급 보상을 얻을 수 있지만 발사가 실패할 경우, 로켓이 추락하여 다시 처음부터 출발할 수 있다. 

내달 18일까지 한글날을 기념한 '테란 과거 급제' 이벤트는 이용자들은 한글을 배우려는 '가나다 호랑님' NPC를 위해 다양한 우리말을 가르쳐 줄 겸 시험에 응시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시험은 매일 오전 9시부터 30분 간격으로 진행되며, 시험에 제시된 한 글자를 보고 나머지 글자를 넣어서 3글자 단어를 완성하면 된다.

한 회당 총 10개의 문제로 진행되며 고득점을 위해서는 다른 이용자들이 제출할 법한 쉬운 단어가 아닌, 최대한 중복되지 않은 단어를 답해야 한다. 매 회, 상위 정답자에게는 보상 상자가 주어지며, 일일 랭킹으로 최상위 급제자 33명을 선정해 신규 아이템 '어사모 모자'와 칭호를 지급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