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조영은 기자
  • 입력 2023.09.26 18:00
권순우가 지난 25일 경기에서 패한 후 보인 비신사적인 행동에 사과했다. (사진제공=대한체육회)
권순우가 지난 25일 경기에서 패한 후 보인 비신사적인 행동에 사과했다. (사진제공=대한체육회)

[뉴스웍스=조영은 기자]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비매너 행동을 해 비난을 받은 권순우(당진시청) 선수가 사과했다.

권순우는 26일 오후 대한체육회에 자필로 적은 사과문을 전달했다. 그는 “경기가 종료된 직후에 국가대표 선수로서 하지 말았어야 할 경솔한 행동을 했다”며 “국가대표팀 경기를 응원하는 모든 국민 여러분과 경기장에 계셨던 관중분들에게진심으로 사과드린다. 죄송하다”고 적었다.

이어 “저의 무례한 행동으로 불쾌했을 삼레즈 선수에게도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 경기 후에 보인 행동들에 대해진심으로 후회하며 반성하고 있다”며 “나라를 대표하는 국가대표 선수로서 태극마크의 무게를 깊게 생각하고 책임감 있는 선수가 될 수 있도록 성찰하며 모든 행동에 신중을 기하겠다”고 덧붙였다.

권순우는 전날 중국 저장성 항저우 올림픽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남자 단식 2회전에서 카시디트 삼레즈(636위·태국)에게 1-2로 패했다.

경기가 끝난 후 화를 이겨내지 못하며 라켓을 수차례 코트 바닥에 내리쳤다. 또 상대 선수인 삼레즈가 청한 악수도 거절했다. 

해당 모습은 유튜브와 SNS에서 빠르게 퍼졌고 대한테니스협회는 “태국 선수단 훈련장에 찾아가서 상대에게 사과하고경기 잘하라고 얘기했다. 상대도 괜찮다고 하며 서로 잘 풀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논란이 잦아들지 않자 권순우가 직접 자필 사과문을 작성해 반성한다고 전했다. 

한편 권순우는 홍성찬(세종시청)과 한 조를 이뤄 남자 복식 경기 메달에 도전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