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문병도 기자
  • 입력 2023.09.28 10:00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네이버가 풍성한 추석 정보를 제공한다.

실시간 교통 정보와 대중교통 예매 정보는 물론, 연휴에 여는 병원·약국 정보와 명절 보조금까지 알뜰하게 확인할 수 있다. 차례상 차리는 법과 지방 쓰는 방법, 온라인 성묘·추모 페이지, 명절 음식 영상 레시피 등 추석 맞춤형 정보도 네이버에서 한눈에 살펴볼수 있다. 

(사진제공=네이버)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 오픈톡에서는 27일부터 30일까지 추석 덕담톡을 오픈한다.

추석 관련 키워드를 검색하거나 네이버톡을 통해 추석 오픈톡에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는 오요우 작가와 함께 추석 기념 스페셜 로고를 선보인다. 로고에는 널뛰기, 강강술래, 줄다리기처럼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를 표현해 '흥이 넘치는 추석'을 담았다. 27일부터 30일까지 3일의 연휴 기간 동안 네이버 메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네이버)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 지도가 긴 추석 연휴를 앞두고 더욱 편리하게 교통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모바일웹 교통정보 페이지를 개편했다. 모바일 기기에서 네이버 검색창에 '실시간 교통정보' 혹은 '지역명(또는 도로명)+교통정보'를 입력한 후, 지도 확대 버튼 또는 지도 영역을 선택하여 접속하실 수 있다.

다양한 지도기능을 추가했다. 지도를 확대하고 움직일 때 지도 위에 표시되는 아이콘을 통해 CCTV 위치는 물론이고 도로 위의 사고나 통제 정보까지 한 눈에 확인할수 있다. 홈 화면 오른쪽 위의 지도 설정 버튼을 눌러 위성 지도로 변환하거나, CCTV 아이콘을 켜고 끌 수도 있다.

원하는 도로를 선택하여 도로별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도 영역에서도 도로의 정체 정보와 CCTV, 사고·통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스크롤하여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구간별 세부 교통정보까지 볼 수 있다. 네이버 지도 앱에서도 홈화면 오른쪽 위에 있는 지도 설정 버튼을 통해 CCTV와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네이버)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가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선물하면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최대 5만원까지 포인트로 돌려주는 '추석N페이' 이벤트를 10월 3일까지 진행한다. 

네이버 선물샵을 통해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선물하면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최대 5만 원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당첨자는 오는 10월 6일에 발표된다. 

네이버페이 상품권은 전국 온·오프라인 네이버페이 가맹점 어디에서나 사용 가능하며, 온라인에서 결제 시 최대 2.5% 적립 및 오프라인에서 삼성페이와 연동해 사용 시 포인트 뽑기·굴리기 등 추가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네이버 선물샵 개편에 따라 특별 선물전도 진행된다.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가지각색의 선물을 둘러볼 수 있고 행사 기간에 특별 선물전을 통해 선물하기로 구매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최대 15% 적립된다. 

개편된 네이버 선물샵에서는 가격대, 브랜드, 할인율 별 탐색 도구가 새롭게 제공되고, 사용자가 직접 사용하고 만족한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내돈내산 카테고리가 추가되면서, 더 쉽고 편리하게 선물을 고를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올 연말까지 일본, 중국 등 해외 유니온페이 가맹점에서 네이버페이로 2000원 이상 QR 결제 시 포인트 2000원을 돌려준다.

(사진제공=네이버)
(사진제공=네이버)

네이버의 해피빈은 2005년 첫 오픈 이후, 대표 온라인 기부 플랫폼으로 사회 곳곳에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데 앞장서 왔다. 현재 누적 약 1150만 명의 이용자가 해피빈을 통해 기부에 참여해왔으며, 2000억 이상의 금액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됐다.

해피빈이 다가오는 한가위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온정을 나눌 수 있는 캠페인을 마련했다. 노숙인, 자립준비 청년, 복지관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모금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 추석 연휴를 더욱 풍요롭게 즐기고 싶은 여러분을 위해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시간 내어서 읽을 만한 콘텐츠 또는 가족·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10개의 채널을 소개하고, 10월 10일까지 각 채널 신규 구독 시 사용할 수 있는 첫 달 무료 구독 쿠폰을 지급한다. 연말까지 채널 소개 이벤트도 진행한다. 12월 31일까지 내가 구독하는 채널을 친구들에게 소개해보세요. 추천링크를 통해 채널을 구독하는 친구는50% 할인 쿠폰을, 2명의 친구가 구독하면 추천인에게는 100%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네이버웹툰 모바일 앱에서는 오는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2023년 영상화를 통해 흥행하거나 공개 예정인 웹툰을 미리 예습·정주행 할 수 있도록 총 10개 작품에 대한 무료 이용권 증량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정된 작품은 '마스크걸', '이번 생도 잘 부탁해', 'D.P 개의 날', '이두나!', '빙의' 등으로 연휴 동안에 작품별로 매일 3장씩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 '잠입! 재벌고', '무한 레벨업 in 무림' 등 매일+ 내 인기 작품 10개를 선정해 작품별 3장씩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네이버 시리즈온에서는 추석 연휴를 맞이해 영화∙드라마 할인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 황금 연휴 통합 할인전'에서는 '영웅', '브로커',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등 약 90편의 영화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방송 카테고리에서도 '지상파 3사 반값 할인전', 'BL 드라마 할인전'을 진행해, 사극 및 시트콤 등 다채로운 장르의 드라마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사진제공=네이버)
(사진제공=네이버)

바이브는 추석에 듣기 좋은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준비했다. 

바이브 오디오 탭 '추석 특집 레전드 썰' 채널에서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귀향·귀성길에 가족들과 함께 재미있는 라디오 사연들 들어볼 수 있다. '사각사각 가을 ASMR' 채널에서는 자연의 소리와 함께 성큼 다가온 가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클래식 음악의 탄생 비화 등을 담은 '처음 듣는 클래식 이야기', 베스트셀러를 소개하는 'VIBE 북클럽', 역사·재테크 등 다양한 주제의 '하루 5분 교양' 채널 등 다양한 오디오 콘텐츠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네이버가 국내외 여행 예약 정보와 여행 콘텐츠를 총정리한 네이버여행 활용백서 페이지를 오픈했다.

국내외 인기 여행지 탐색으로 목적지 선정부터 나만의 여행 일정 짜기까지, 여행의 시작부터 끝까지 네이버에서 준비할 수 있도록 유용한 정보를 모아 제공한다. 네이버 항공에서 여행 컨셉에 맞는 목적지를 찾아 실시간 최저가 항공권을 예매하거나, 네이버 지도 앱에서 기차를 예매할 수 있니다. 네이버 호텔에서 조건에 맞는 숙소를 간편하게 검색하고, 전 세계 예약 사이트의 호텔 별 요금을 실시간으로 비교해 예약할 수 있어 편리하다.

(사진제공=네이버)
(사진제공=네이버)

연휴 기간에 제페토 5주년 이벤트가 준비됐다.

제페토 생일 부스를 활용해 제페토의 5번째 생일을 축하해주세요. 생일 부스를 이용한 인증샷을 #HBDZEPETO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과 구글 기프트카드, 제페토 프리미엄 구독권을 증정한다. 제페토 케이크를 클릭하는 이벤트도 놓치지 마세요. 이벤트에 참여하기만 해도 100% 확률로 랜덤 선물을 제공할 계획이며, 케이크 코스튬 아이템도 지원한다. 

5주년 한정으로 젬 할인 패키지도 마련했다. 500원으로 5555개의 코인은 물론 12젬을 함께 구매하실 수 있다. 5주년 기념 이벤트는 10월 8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