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3.10.10 09:29

전여옥 "조국보다 더 빨리 물러날 수도"…전원책 "윤 대통령 양보할 때"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를 듣고 있다. (사진=뉴스1)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지난 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의원들의 질의를 듣고 있다. (사진=뉴스1)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의 청문회 관련 처신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보수 진영 일각에서도 김 후보자가 스스로 물러나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전여옥 전 새누리당(국민의힘의 전신) 의원은 지난 9일 자신의 블로그에서 "보도에 따르면 윤 대통령이 김 후보자를 임명한다고 하는데, 임명을 거두는 것이 진정한 정면돌파"라고 주장했다.

전 전 의원은 "이번 김행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는 한마디로 '여성판 아수라'였다"며 "추한 모습으로 원색적으로 싸우는 여자들이 바로 이 나라 국회의원, 이 나라 여성가족부장관 후보였다"고 쏘아붙였다.

그는 또 "여가위원장 권인숙은 '여성'을 스스로 모독하며 편파적인 진행을 했다. 늘 진영의 앞잡이였던 민주당 여성의원들은 이번에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며 "그러나 진짜 문제는 김행 후보였다. 의혹에 대해 전혀 방어도 못하고 '주식파킹', '인터넷매체 보도', '코인의혹'에 딴소리만 되풀이했다"고 질타했다.

이어 "더 기막힌 것은 '청문회를 깨자'고 나선 국민의힘 위원들로 민주당 여성의원들의 개싸움에 어처구니없는 '명분'을 주고 말았다"고 개탄했다.

또한 "청문회장을 끝까지 지키지 못한 김 후보자가 장관직은 어떻게 지키냐, 35일 만에 사임한 조국보다 더 빨리 물러날 수도 있다"며 "김행 임명을 거둬들이는 것이 정도로 윤석열 대통령이 지는 것이 아니라 이기는 것이다. 김행 후보자도 자진사퇴하길 요청한다"고 피력했다.

보수논객인 전원책 변호사도 김 후보자의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전 변호사는 9일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김행 후보자가 내 얘기를 들으면 섭섭하게 생각할지 모르겠는데 김행 후보자의 지금 거론된 문제는 비상장주식 문제들 그리고 돈에 연관된 여러 가지 문제들"이라며 "이 문제가 말끔하고 깔끔하게 제가 보기로는 해명이 안 됐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보수신문이 사설에서 김행을 포기하라고 그럴 정도"라며 "김행 같은 경우는 돈에 얽힌 문제가 계속 나왔다. 그게 투명하게 증명이 되지 않으면 국민들이 정말 실망한다"고 꼬집었다.

또한 "아직까지 윤 대통령이 하나도 양보를 안 했다"며 "이번에는 한 번 정도 양보하면 국민들이 대통령의 뜻을 대부분 받아들이지 않겠느냐고 생각한다"고 전망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