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10.18 14:46

국내 최초 클라우드 활용한 통합업무모델 '공공기관 통합업무시스템' 구축

2023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에서 수원시가 디지털혁신특별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2023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에서 수원시가 디지털혁신특별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시는 지난 17일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열린 ‘2023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에서 디지털혁신특별상을 받았다.

올해로 7회를 맞는 IDC 퓨쳐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는 정보통신기술(ICT) 시장조사업체 IDC가 비용 효율적이면서 지속 가능한 운영전략으로 비즈니스 혁신에 두각을 나타낸 기관에게 수상하는 상이다.

수원시는 국내 최초로 클라우드를 활용한 통합업무모델인 ‘공공기관 통합업무 시스템’을 구축, 산하 공공기관 13곳에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디지털혁신특별상에 선정됐다.

수원시는 2021년 예산회계 통합관리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2년에는 인사, 급여, 복무로 업무를 확대했다. 올해는 전자문서, 업무포털, 웹메일, 메신저 등 그룹웨어를 구축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시는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활성화를 선도적으로 추진해 업무서비스 표준화했다”며 “이를 통해 전국 확산 선도모델을 제시했다”고 말했다.

이번 IDC 퓨처 엔터프라이즈 어워드는 수원시 외에도 KT, LG유플러스, 두산그룹, 롯데카드, 야놀자, 뤼이드 등이 선정됐다. 이들은 이달 말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IDC DX 서밋 아시아태평양 컨퍼런스’에서 다른 국가 수상자들과 아태지역 수상 경합을 이어간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