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이한익 기자
  • 입력 2023.10.20 14:58
용산 대통령실 청사 전경. (출처=대통령실 홈페이지)
용산 대통령실 청사 전경. (출처=대통령실 홈페이지)

[뉴스웍스=이한익 기자] 대통령실은 20일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제기된 김승희 의전비서관 자녀의 학교폭력 의혹과 관련해 "즉각 김 비서관에 대한 공직기강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도운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이 대변인은 "김승희 대통령실 의전비서관 자녀의 학폭 문제가 오늘 교육위 국감에서 제기됐다"며 "조사를 위해 내일 윤석열 대통령의 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순방 수행단에서 해당 비서관을 배제 조치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 대통령실 관계자는 "고위공직자로서 직위를 부당하게 남용한 게 있는지, 처신이 적절치 않은 부분이 있는지 등을 파악하고 있다"며 "국회 국정감사에서 제기돼 처음 알게 됐다. 사전에 인지하고 있지 못했다"고 전했다.

앞서 이날 오전 국회 교육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김 비서관의 초등학교 3학년인 딸이 2학년 후배 여학생의 얼굴을 리코더와 주먹 등으로 때려 전치 9주의 상해를 입혔다는 주장을 제기했다.

김 의원은 "가해자 측이 석 달 넘게 사과하지 않았고 학폭위의 심의 결과도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다"며 "피해 학생 측은 심사위원들이 강제 전학 조치가 부담스러워 점수를 조정한 게 의심된다며 가해 학생의 전학을 요구 중"이라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