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정은지 기자
  • 입력 2023.10.30 10:00

현대차 유니버스.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차 유니버스. (사진제공=현대차)

[뉴스웍스=정은지 기자] 현대자동차가 관광시즌을 맞아 오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4일간 전국 주요 관광지에서 '관광버스 무상 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현대차는 관광버스의 장거리 운행에 앞서 차량의 주요 부품 및 기능을 점검해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고객의 안전한 운행을 돕고자 이번 무상 점검 서비스를 마련했다.

관광버스 무상 점검 서비스는 ▲전라북도 정읍시 내장산 주차장(10월 31일) ▲제주 라온더마파크 주차장(11월 1일~11월 2일) ▲경상북도 청송군 주왕산국립공원 주차장(11월 2일~11월 3일) ▲부산 롯데월드 어드벤처 주차장(11월 3일) 등에서 진행된다. 해당 날짜에 주요 4대 관광지를 방문하는 관광버스 운행 고객은 누구든 이용할 수 있다.

점검 서비스에는 ▲전자장치 진단 ▲히터 ▲타이어 마모도 ▲브레이크 ▲각종 등화 장치 점등 상태 점검 및 소모품(요소수·워셔액) 보충 등이 포함된다.

또한 현대차는 현장에서 졸음운전 방지 캠페인 홍보물을 설치하고 관광버스 운전기사 졸음운전 예방을 위한 졸음예방 패키지(스트레칭 밴드·졸음방지껌·졸음방지 패치 등)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관광시즌을 맞아 관광버스 안전운전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무상 점검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지속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