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다혜 기자
  • 입력 2023.10.31 11:25

올해 상반기 매출 1902억·영업이익 717억…해외매출 비중 90% 넘어

코스알엑스의 The RX 라인 연출 이미지.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코스알엑스의 The RX 라인 연출 이미지.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뉴스웍스=김다혜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코스알엑스(COSRX)의 지분을 추가 인수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에 나섰다. 이번 추가 지분 인수로 코스알엑스는 아모레퍼시픽의 자회사로 편입된다.

아모레퍼시픽은 공시를 통해 코스알엑스의 최대 주주 및 특수관계인이 보유한 잔여 지분 28만8000주를 7551억 원에 인수한다고 31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21년 9월 코스알엑스의 지분 38.4% 취득했다. 당시 잔여 지분을 매수할 수 있는 매수청구권(콜옵션)을 부여받았고, 이번에 해당 콜옵션을 행사하기로 결정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코스알엑스의 지분 93.2%를 보유하게 될 예정이다.

코스알엑스는 2013년 설립된 민감 피부를 위한 저자극 스킨케어 브랜드다. 최근 3년 동안 연평균 6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매출 2044억원을 달성한데 이어 올해 상반기 1902억 원의 매출과 717억 원의 영업이익을 거두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 강한 면모를 보이고 있다. 북미와 유럽, 동남아, 일본 등 140여 개 국가에 진출해 해외 매출이 전체 매출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2018년부터 진출한 아마존에서 ‘어드벤스드 스네일 96 뮤신 파워 에센스’와 같은 주요 제품이 뷰티&퍼스널 케어 부문 톱 베스트셀러를 차지하는 등 북미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해부터 진행한 틱톡 챌린지로 브랜드 해시태그 누적 조회수가 21억 회를 넘어서면서 디지털 소통 역량이 탁월한 브랜드로도 평가받고 있다. 글로벌 뷰티 브랜드 ‘로레알’과 ‘글로시에’ 등과 함께 틱톡 해시태그 누적 조회수 2위에 올랐다.

지난 2021년 지분 투자 이후 양사는 코스알엑스의 차세대 핵심 라인인 The RX(더 알엑스)의 ‘더 비타민씨 23 세럼’과 ‘더 레티놀 0.1 크림’ 등을 공동 개발해 해외에서 성과를 거둔 바가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높은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코스알엑스와의 다각적인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승환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디지털 채널에 대한 탁월한 이해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품과 마케팅으로 급성장 중인 코스알엑스가 그룹의 일원이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코스알엑스의 고유한 역량을 더욱 극대화하고 아모레퍼시픽이 가진 비전과 사업관리 노하우를 결합해 글로벌 고객이 사랑하는 매력적인 브랜드로 육성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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