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채윤정 기자
  • 입력 2023.11.01 08:30
'갤럭시 탭 A9+'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삼성전자)
'갤럭시 탭 A9+'. (사진제공=삼성전자)

[뉴스웍스=채윤정 기자] 삼성전자가 실용적인 성능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갤럭시 탭 A9+'를 2일 국내 출시한다.

갤럭시 탭 A9+'는 278.2㎜ 크기의 스크린에 최대 9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부드럽고 몰입감 있는 스크린 경험과 함께, 돌비 애트모스 음향 기술이 적용된 쿼드 스피커로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갤럭시 탭 A9+'는 7040mAh(정격 용량 6820mAh) 대용량 배터리를 내장했다. 스토리지는 64GB가 탑재됐으며, 최대 1TB의 마이크로SD 카드를 추가할 수 있다.

특히 '삼성 덱스' 기능으로 PC 환경처럼 사용하는 편의성을 제공하고, 최대 3개의 작업을 하나의 화면에서 동시에 수행할 수 있도록 '화면 분할' 기능을 지원해 생산성과 멀티태스킹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화면 녹화' 기능도 탑재해 사용 중인 화면을 영상으로 기록할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갤럭시 탭 A9+'의 데이터는 '삼성 녹스'에 의해 안전하게 보관되고, 사용자는 '설정'의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메뉴에서 사용자의 데이터가 공유되는 항목들을 쉽게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다.

이 밖에 '삼성 키즈' 기능을 지원, 아이들에게 안전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한다. 보호자가 퀵 패널을 통해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으며, 사용시간 설정, 접근 가능한 앱 지정 등을 할 수 있다.

갤럭시 탭 A9+'은 와이파이 모델과 갤럭시 탭 A 시리즈 최초로 5G 모델이 출시된다. 가격은 와이파이 모델이 36만8500원, 5G 모델이 41만8000원이다. 색상은 그라파이트와 실버 두 가지로, 실버 색상은 삼성닷컴 전용 색상으로 운영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