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한재갑 기자
  • 입력 2023.11.01 14:52
안양시 기부의 날 기념행사 포스터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시 기부의 날 기념행사 포스터 (사진제공=안양시)

[뉴스웍스=한재갑 기자] 안양시가 오는 3일 오전 10시40분 만안구 삼덕공원에서 '10년의 나눔꽃, 50년을 넘어 희망 안양 100년으로'를 슬로건으로 '제10회 기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안양시는 11월 3일을 기부의 날로 지정해 매년 기념행사를 열고 있다. 이날은 고 전재준 삼덕제지 회장이 2003년 자신의 공장 부지(현 삼덕공원)를 안양시에 기증한 날로, 안양시가 그 뜻을 기념하고 기부 문화 정착을 위해 2014년부터 제정·운영하는 날이다.

행사는 각 동에서 주민들을 돌보고 다양한 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 영상 상영 및 송우련 바이올리니스트와 연성대 리베라 응원단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한다.

시 승격 50주년 및 기부의 날 제10회를 기념해 삼덕공원에 설치한 '사랑의 열매' 조형물 제막식과 기부 문화 확산 유공자 11명에 대한 표창이 진행된다. 어려운 이웃을 위한 시민들의 성금 및 성품 기탁식 등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눔의 기쁨을 함께하는 시간을 갖는다.

부대행사로 지난달 22일부터 진행한 기부의 날 기념 이벤트 '10글자로 축하해줘' 메시지 전시, 다양한 나눔의 기부 역사 전시, 삼덕공원의 의미를 담은 체험 이벤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보부스, 다문화 체험장, 공유장터 등도 마련된다. 최대호 시장은 "작은 나눔도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제10회를 맞는 뜻깊은 이번 행사가 시민들이 나눔의 가치를 다시금 느끼고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