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11.02 14:30

새빛톡톡, '우리가 바라는 2024년 수원은' 이벤트·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대상 영화 관람 제공

수원특례시 외부 전경(사진제공=수원시)
수원특례시 외부 전경(사진제공=수원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수원시는 영세 소상공인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골목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 수원페이 가맹점에서 발생한 결제 수수료를 지난달 31일 지원했다.

지원 대상은 ▲수원시 소재 연 매출 3억 이하 수원페이 가맹점 ▲수원페이 결제 시 추가 할인 혜택이나 쿠폰을 제공하는 가맹점(할인가맹점) ▲수원시 착한가격업소 ▲백년가게 ▲수원시 모범 소상공인·발전 유공 수상 사업장 등 2만여 개소다.

지원 대상자의 별도 신청 없이 대상자의 하나카드 매출 대금 계좌로 수수료를 지급했고, 대상 가맹점에 수수료 지급 안내문자를 발송했다.

건보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수원시 사회복지협의회에 2000만원 기탁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가 1일 장애인 자전거 구입에 사용해 달라며 지난 1일 수원시 사회복지협의회에 2000만원을 기탁했다.

수원시 사회복지협의회는 기부금으로 수원시 6개 장애인 사회복지시설을 통해 자전거(보호장비 포함) 50대를 구입해 장애인 50명에게 배분할 계획이다.

1인가구 새빛 수원(One)크루 모집

수원시가 오는 10일까지 ‘1인가구 새빛 수원(One) 크루’에 참여할 1인가구를 모집한다.

수원시는 11일 ‘1인가구 새빛 수원(One) 크루’를 창룡문 일대에서 개최한다. 안정은 러닝전도사가 ▲수원 화성 성곽길 러닝 ▲화성 역사 강연 듣기 ▲안전하게 러닝하는 방법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수원시에 거주하거나 학교 또는 직장을 다니는 1인가구는 새빛톡톡 앱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30명이다.

새빛톡톡, 11월 이벤트 '우리가 바라는 2024년 수원은' 진행

수원시가 오는 26일까지 새빛톡톡에서 ‘우리가 바라는 2024년 수원은?’을 주제로 11월 이벤트를 진행한다.

새빛톡톡 설문투표에서 해당 이벤트에 참여해 2024년 수원시에 바라는 모습을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새빛톡톡 회원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중 총 780명을 추첨해 기프티콘(80명) 또는 새빛톡톡 마일리지 5000점(700명)을 지급한다. 이벤트 마일리지는 월적립 상한액 5000점과 별도로 지급된다.

이달 30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이벤트 마일리지는 당첨자 발표일 당일 오후 6시 이후 지급하고 모바일상품권은 당일 발송한다.

지난 7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시정참여 플랫폼 ‘새빛톡톡’은 시민 참여·소통 광장이다. 제안토론, 설문·투표, 신청접수, 수원새빛돌봄 등 메뉴로 이뤄져 있다.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보육교직원 대상 영화 관람 제공

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1일 관내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200명을 대상으로 ‘힐링 무비 데이’를 열고 영화 관람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진행된 첫 대규모 대면행사로, 보육업무로 지친 보육교직원들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마련했다.

이날 행사 참석자들은 박진표 감독의 영화 ‘용감한 시민’을 함께 관람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