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우 기자
  • 입력 2023.11.06 11:01
롯데웰푸드는 총상금 2000만원 규모의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사진제공=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총상금 2000만원 규모의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을 개최한다. (사진제공=롯데웰푸드)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롯데웰푸드가 국내 껌 시장 활성화를 위한 풍선껌 불기 대회를 개최한다. 어린 소비자들에게 풍선껌 불기라는 껌 씹기의 즐거움을 전달하고, 어른들에게는 풍선껌의 향수를 불러오는 등 껌 문화 활성화를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풍선껌 불기 대회는 지난 2012년 첫선을 보인 이후 2015년까지 총 네 차례 진행된 바 있다. 8년 만에 대회를 재개한 만큼, 기존과 다른 방식으로 진행해 더 많은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 기간은 이달 17일까지다. 포털사이트에서 ‘풍선껌 크게 불기 챔피언십’를 검색하거나, JTBC 홈페이지 프로그램 안내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 시 참가자의 정보와 풍선껌을 크게 부는 영상을 함께 등록하면 된다.

또한 개인 SNS에 지원 영상과 ‘롯데왓따껌’, ‘풍선껌크게불기챔피언십’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하면 예선 통과 확률이 높아진다. 대회는 온라인 심사를 통한 예선과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쟁하는 본선 및 결승전 순으로 진행된다. 오프라인 본선 대회와 결승전은 이달 25일에 진행된다. 해당 대회 결과는 JTBC2 채널에서 12월 20일과 27일에 방영될 예정이다.

대회는 개인전과 팀전,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두 가지 방식을 모두 참여하길 원하는 이들은 중복 신청도 가능하다. 개인전 참가 요건은 만 8세 이상이며, 팀전은 최소 2인 이상에서 5인 이하로 팀을 꾸려야 한다.

대회 총상금은 2000만원이며 개인전 우승은 1000만원, 준우승은 7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단체전 우승상금은 300만원이다.

롯데웰푸드 측은 “풍선껌을 크게 불 수 있다면 남녀노소, 국적 불문하고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며 “가족과 연인, 친구, 직장동료 등 모든 이가 함께 도전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