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원성훈 기자
  • 입력 2023.11.06 15:00
김기현(가운데) 국민의힘 대표가 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김기현(가운데) 국민의힘 대표가 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의힘)

[뉴스웍스=원성훈 기자] 국민의힘이 내년 4·10 국회의원 총선거 준비를 맡을 총선기획단을 6일 발족시켰다.

국민의힘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총선기획단 구성의 건을 의결했다.

이만희 사무총장이 단장을 맡고 유의동 정책위의장·김성원 여의도연구원 원장·배준영 전략기획부총장·이양수 원내수석부대표·송상헌 홍보본부장 등 지도부가 당연직 위원으로 포함됐다. 현역 의원 중에는 조은희(서울 서초갑) 의원, 윤창현 의원(대전 동구 당협위원장)이 포함됐다.

원외에서는 김재섭 서울 도봉갑 당협위원장과 곽관용 경기 남양주을 당협위원장, 허남주 전북 전주갑 당협위원장과 함인경 최고위원 보궐선거 선거관리위원 등이 합류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당연직으로 포함된 사무총장 말고는 대부분 서울과 수도권을 중심으로 배치했고, 여성과 청년이 다소 배려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총선기획단은 내년 1월쯤으로 예상되는 공천관리위원회 출범에 앞서 총선 준비와 관련된 실무를 맡게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