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최윤희 기자
  • 입력 2023.11.07 17:43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사진제공=화성시)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사진제공=화성시)

[뉴스웍스=최윤희 기자] 화성시가 궁평관광지 및 제부도 제5호 공영주차장에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를 설치했다.

궁평관광지 및 제부도는 전동보장구를 이용해 이동하는 교통약자도 접근할 수 있는 화성시 관광명소로, 이번 급속충전기 설치는 전동보장구 방전을 방지해 교통약자의 관광지 내 이동권을 확보하고 이용 편의를 증대하고자 추진됐다.

전동보장구는 완충 후 약 5시간 정도 이용 가능하므로 이동시간을 고려하면 관광지를 온전히 돌아보기 전에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어 교통약자의 외출 및 여행 등에 제약이 생길 수 있고, 갑작스런 배터리 방전으로 휠체어가 멈출 경우 안전사고가 발생할 우려가 있다.

전동휠체어의 경우 급속충전기를 이용하면 약 20분이면 80% 정도까지 충전이 가능해, 전동보장구 방전으로 인한 불편 사항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전동보장구를 이용하는 교통약자의 편리하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 관광지 내 전동휠체어 급속충전기를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송필재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 2023년 대한민국 농업대상 '최우수상' 수상

송필재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이 7일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에서 주최한 2023년 대한민국 농업대상에서 농촌진흥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농업대상은 각 분야별 위치에서 제도개선, 농업·농촌 정책 개발 및 연구, 교육, 생산, 기술보급, 신기술 개발 등 농업·농촌의 발전과 소득증대, 농업인의 권익보호와 복지 및 삶의 질 향상에 탁월한 업적을 남긴 사람에게 수여된다.

송필재 소장은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청사를 장안면 독정리 11만5780㎡의 부지로 이전해 과학영농시설과 실증 연구 시설을 갖추고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왔다. 특히 농업인단체 육성과 농촌체험농가 육성 등 6차산업 발전을 통해 화성시 농업발전에 이바지했다.

읍면동자원봉사지원단, 사랑가득 김장나눔

화성시 읍면동자원봉사지원단 연합회는 7일 화성시자원봉사센터에서 취약계층에 따뜻한 온기를 나누기 위한 ‘사랑가득 김장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수영 읍면동자원봉사지원단 연합회장과 각 읍면동자원봉사지원단 단장 및 단원을 비롯해 화성시사회공헌기업인연합회, 화성시백년소공인협의회, 화성시소공인기술혁신협의회, 축산물품질평가원경기지원 등 100여명이 참여해 김장 김치를 담궜다.

이날 준비된 500박스의 김치는 관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공직자 대상 성과관리 역량 강화 교육

화성시는 7일 시청 대강당에서 소속 공직자를 대상으로 성과관리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133개 전 부서의 성과관리 지표 담당자, 신규 공직자 등 300여명이 참여했다.

임현준 한국미래정책연구원 부원장이 강사를 맡아 ‘성과관리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성과관리의 기본개념부터 전략목표 달성을 위한 성과지표 설정방법 등 성과관리를 위한 실효성 있는 내용을 교육했다.

시는 이번 교육을 계기로 민선8기 시정 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핵심 성과지표를 설정하고 조직의 성과관리 역량을 강화해 100만 특례시 출범을 차질 없이 준비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