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명 김상우 기자
  • 입력 2023.11.07 17:48
신세계그룹은 오는 13일 연중 최대 쇼핑축제 '쓱데이'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은 오는 13일 연중 최대 쇼핑축제 '쓱데이'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신세계그룹)

[뉴스웍스=김상우 기자] 신세계그룹이 계열사를 총출동시키는 쇼핑축제 ‘2023 쓱데이’를 일주일 앞두고 분야별 인기 브랜드와 상품들을 공개했다.

7일 신세계그룹은 온라인 사전 이벤트 ‘쓱데이 어워즈(Awards)'를 통해 삼성전자, LG전자, CJ제일제당, 유한킴벌리 등의 국내 주요 제조사 상품들을 공개했다. 여기에 언더마이카, 디앤써 등 젊은 세대에게 호응을 얻고 있는 브랜드와 로보락 등 온라인 인기 아이템까지 총망라했다.

쓱데이 어워즈는 신세계그룹이 쓱데이만을 위해 1년 동안 심혈을 기울인 40개 품목을 소개하는 행사다. 고객들이 가장 기대하는 상품에 투표하면 ’적립금 스크래치‘, ’럭키드로우‘ 응모권을 제공하는 등 쓱데이 행사 기간에 사용 가능한 SSG머니와 경품도 제공한다.

1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 쓱데이 어워즈 이벤트에는 25만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했다. 초대한 친구가 투표에 참여할 때마다 스크래치 이벤트에 1회 추가로 응모할 수 있는 ‘친구초대’ 이벤트를 통해 9만7000장의 초대장이 발송됐고, 초대장을 받은 고객 중 5만여 명이 투표를 진행해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

고객 투표로 선정된 기대되는 행사품목 1위는 G마켓 ‘로보락 S8 Pro Ultra 로봇청소기’로 10만명이 넘는 고객이 선택했다. 해당 상품은 올해 5월 G마켓의 빅스마일데이 때 1시간 만에 완판 기록을 세웠다. 이후 고객들의 구매 문의가 이어졌고, 유통업체들의 상품 확보 경쟁도 치열했다. G마켓은 쓱데이에 맞춰 물량을 대량 확보해 선보일 예정이다.

신세계 까사의 ‘우스터 1인 리클라이너’와 신세계라이브쇼핑의 ‘까사미아 마테라소 프리미엄 헝가리 구스다운 베딩’도 높은 투표율을 얻었다. 고가 제품을 쓱데이 기간에 파격적인 가격에 구매하려는 고객 기대감이 반영됐다.

신세계그룹은 오는 13일 연중 최대 쇼핑축제 '쓱데이'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은 오는 13일 연중 최대 쇼핑축제 '쓱데이'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신세계그룹)

7일 공개하는 2차 쓱데이 어워즈 품목에는 삼성전자 가전제품을 비롯해 CJ제일제당과 협업한 ‘CJ 냉동 K분식 6종 꾸러미’, 유한킴벌리의 ‘크리넥스 시그니처 키친타올’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마트는 삼성전자의 대형 가전 제품을 연중 최대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로 구성된 ‘쓱데이 스페셜 패키지’를 준비했다.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한정판 상품도 마련했다. 스타벅스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언더마이카와 협업한 ‘블랙 오버마이백’을 온라인몰에서 한정 수량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디앤써와 손잡고 만든 ‘리미티드 에디션’ 상품, 단독 디자인의 ‘DIA-퀄팅 라이트다운 자켓’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밖에 이마트24 삼청동점의 오프라인 홍보관 ‘쓱데이로 가는 급행열차 E쓱PRESS’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도 호응을 얻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내부 표지판, 티켓 발권, 기차역 플랫폼이 등의 디자인 장치가 어우러지면서 쓱데이 슬로건인 ‘쓱대급 쓱데이에 탑승하라’를 표현하고 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국가대표 제조사들과 MZ세대가 열광하는 브랜드들이 한데 모여 대한민국 대표 쇼핑축제인 쓱데이의 위상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사전 이벤트 참여로 SSG머니와 경품에 응모해 13일부터 진행되는 쓱데이를 더욱 풍성하게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웍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